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 부자가 되는 방법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
보도 섀퍼 지음, 하루치 그림, 고영아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경제교육에 관심을 갖게 된 우리 아이를 위해 좋은 책을 찾던 중, 많은 부모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시리즈를 알게 되었어요. 1권에서는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 습관과 꿈을 이루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배웠다면, **2권에서는 '부자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금융 전문가 ‘보도 새퍼’**가 직접 쓴 자기계발형 동화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경제 개념을 키라라는 주인공의 성장 이야기와 함께 아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어요.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아이들의 삶과 연결된 경제 이야기라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2권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은 두려움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키라의 성장입니다. 트룸프 할머니가 “용감한 사람은 두려움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이라고 말한 장면은 어른인 저에게도 울림이 있었어요. 또, “두려움은 실패를 상상할 때 생기고, 긍정적인 목표에 집중하면 사라진다”는 머니의 말은 우리 아이가 스스로 도전을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경제지식과 함께 삶의 태도, 문제 해결력까지 함께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 번 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법, 모아둔 돈을 불리는 투자 방법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춘 경제 개념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 속에는 주식, 펀드, 인플레이션, 72의 법칙 등 생소할 수 있는 경제 용어들도 등장하지만, 모두 이해하기 쉽게 풀어 설명되어 있어 경제에 입문하는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책이었어요. 특히 키라와 친구들이 직접 주식 투자에 도전하면서 배우는 과정이 현실감 있고 흥미롭게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지루함 없이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답니다.

‘돈’에 대한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돈을 바라보는 태도와 가치관까지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진정한 경제교육 도서라고 생각해요.

만약 아이에게 경제교육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부모님이시라면, 그리고 아이 스스로 자기계발과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하고 싶다면,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2권을 꼭 추천드려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