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과학.기술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예비고등생 부모 레몬비입니다.
아이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보니 요즘 수능에 대한 뉴스 하나도 허투로 넘기지 않게 되는 요즘입니다.
이번 수능에서 국어가 무척 어려웠다고 하죠.
그중에 2019학년도 수능 국어 31번은 괴물이란 표현까지 사용하더라구요.
저도 한번 아이와 읽어봤는데 읽으면서도 내가 한국어를 읽어 있는거 맞나? 싶을정도로 이해하기 어렵더라구요.
그런 문제를 시간내에 푸는 것은 아이들로 하여금 뭘 요구하는지 솔직히 모르겠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야 예비고등생이자 예비수험생 부모인지라
비문학독해능력을 키워줄 교재부터 찾게 되네요.
(서글프지만 현실인지라~~ ㅠㅠ)

 

 

 고등국어문제집 숨마쿰라우데 국어문제집입니다.
비문학도서 과학, 기술부분이구요.
아이가 문학보다 비문학 부분을 더 잘 푸는지라 미리 접해보도록 했답니다.
일단 이룸이앤비 국어교재는 답지가 무척이나 잘 나와있어서 혼자서도 나름 잘 풀고 이해할 수 있거든요.

 

 


고등 국어문제집 자기 주도 학습서 선호도 1위 브랜드라는 말~
교재의 답지 보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답니다.
문제난이도나 출제경향분석 및 학습방법도 수록되어 있어 수능대비용으로도 좋은 교재인듯 합니다.

 

 

목차를 보면 과학 실전 테스트와 기술 실전 테스트
두가지로 영역이 구분되어 있답니다.
과학영역 총 12가지 실전테스트가 나오고, 기술 역시 12가지 실전테스트를 풀게 된답니다.
비문학독해 교재이다보니 내용이 딱딱하긴 하네요..

 

 

 

 

먼저 출제유형 분석과 기출 미리보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실제 수능 국어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를 분석하고, 유형에 따라 글을 읽는 방법과 공부방법을 파악하도록 하지요.
수능지문을 먼저 만나봄으로써 수능감각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기출 미리보기에서 지문을 읽고 문제의 출제의도를 분석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구요.
물론 아이가 이런 출제분석을 파악하고 공부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런 의도로 내는 문제라는 것 정도는 알았으면 싶어 꼭 읽어보게 했답니다.

 

 

 

 

오답률 BEST 빈출유형 5가지를 먼저 만나보게 됩니다.
어떤 유형인지 또 오답률이 왜 높은지를 한번 보는거죠.
지문분석노트를 활용해서 제시문의 각 내용을 간단히 설명해주고,
오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해주고 있답니다.
문제풀이 방법도 단계별로 설명해줘서 도움받기 좋더라구요~

 

 

 

 


이어서 실전문제가 나온답니다.
제재별로 앞부분에는 수능 평가원 기출문제를 실어 실제 시험에 적응력을 높일 수 있게 했네요.
또 각 문단의 요지를 직접 쓰도록 하고 있는데요.
이부분은 정말 큰 도움이 될 텐데 아이가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는거~ㅠㅠ
참 안타까웠답니다.
스스로 주요문장을 찾아 쓰다보면 비문학 독해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이것이 바로 고등국어문제집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의 답안지랍니다.
본책에 실리 제시문을 그대로 실어 필요한 설명과 해설을 모두 적어놓았답니다.
그래서 학생 스스로 모르는 부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요.
답지 활용만 잘해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오답풀이가 있어 자신이 틀린 이유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냥 답지가 아닌 하나의 교재같은 느낌이드네요.

 

 

 

국어 독서 영역에서는 특히 비문학에서의 경우 다양한 배경지식이 무척 중요하지요.
과학,기술분야의 도움될 만한 흥미로운 글을 실어 배경지식을 넓히도록 하고 있답니다.
물론, 중간이 쉬어간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고등 국어 독서 문제집으로 이만한게 또 있나 싶어요.
전에는 답안지는 답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국어문제집푸는 것을 보면서
답지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고 있답니다.

고등국어문제집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로 열심히 국어공부하면서
불수능에도 끄떡없는 실력쌓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