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마음 마이크 저학년은 책이 좋아 27
이미현 지음, 김미연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함으로 소통하며 우정과 사랑을 찾게 해주는 [저학년은 책이 좋아 27. 속마음 마이크]


#잇츠북 #저학년은책이좋아 #속마음마이크 #이미현글 #김미연그림 #신기한학교매점2 #솔직함 #소통 #표현 #우정 #참견 #오지랖 #큐피드 #걱정해결


황금 축구화에 얽힌 이야기였던 [신기한 학교 매점]의 후속작이 나왔어요.

이번 이야기는 [속마음 마이크] 제목만 봐도 살짝 상상이 되지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다영이는 자기 물건을 마음대로 빌려가고 함부로 다루는 소율이에게 솔직하게 싫다고 말하지 못하고, 오히려 그런 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만 하네요. 친구에게 자기 속마음을 표현하는게 쉬운 건 아니겠죠.


전날 소율이가 맘대로 빌려간 회오리 마녀를 돌려달라고 이야기하려는 다영이 앞에 [신기한 학교 매점]이 나타났어요. 정말 신기하고 다양한 물건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는데 걱정을 해결해 준다는 저울은 다영이에게 [속마음 마이크]를 추천해주었고, 자석에 이끌리듯 [속마음 마이크]를 집어 온답니다.


속마음 마이크 때문인지 소율이에게 빌려간 책도 빨리 돌려 달라하고, 화분에 물 주기 부탁도 당차게 거절할 수 있었어요. 그 뿐이 아니라 지태에게 가방을 들어달라 하는 송이에게도 일침을 가하고, 시험공부하느라 늦게 나온 편의점 언니에게 거짓말을 했느냐며 착한걸 이용하는 건 나쁜 짓이라며 바른 소리를 하게 된답니다. 다영이는 평소 같으면 속으로만 끙끙거렸을 말들을 내뱉으면서 시원하기도 했지만 조금은 겁이 나기도 했답니다.


속마음 마이크 때문에 당당하게 말을 하게 된 다영이도 민이를 좋아하는 마음은 숨기고 싶었기에 가끔 위기도 있었어요. 간혹 선생님께 대들기도 했고, 불평불만을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통에 친구들이 다영이를 피하기 되었네요.


결국 자기도 모르게 친구들 앞에서 민이에게 고백을 해버린 다영이는 속이 타들어 가게 되었네요. 왜냐하면 소율이가 민이를 좋아하는 걸 알고 조심했던 중이었거든요. 다행히 다영이의 고백 사건은 민이의 쿨한 거절로 인해 헤프닝으로 끝났고, 소율이에게 사과를 하며 진짜 속마음을 알게 되며 친구들과의 오해를 하나하나 풀게 된답니다.


속마음 마이크가 반납되고, 다영이는 후기를 정성드려 작성합니다. 다영이는 속마음 마이크가 없어도 이제는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고, 민이가 아닌 지태의 한결같은 사랑을 알게 되며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마음 따뜻해지는 다영이의 좌충우돌 우정과 사랑 이야기 너무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우리 딸들도 다영이처럼 속마음 마이크가 없어도 자기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예의 있게 표현하며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잇츠북어린이의 [저학년은 책이 좋아]가 벌써 27권이나 나왔네요. 책읽기에 흥미를 주는 이야기가 앞으로도 쭈욱 나오길 응원합니다!!


"잇츠북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