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쟁이 고두홍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37
이수용 지음, 지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표현은 생각하기 나름!! 좋은책어린이 저학년 창작동화 137권 [흥쟁이 고두홍]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137권 #흥쟁이고두홍 #이수용글 #지문그림 #저학년추천 #초등추천도서 #흥쟁이보단응쟁이 #긍정이좋아 #콧방귀 #칭찬

'흥'이 어때서!
두홍이는 평소 콧방퀴를 잘 뀌는 불평많은 아이예요~ 엄마가 차려주신 밥상 앞에서 반찬투정을 하면서도 흥!! 이런이런~ 엄마가 정성껏 차려주신 밥상인데.. 누나에게도 함부로 대하고 집에서 세는 바가지 밖에서 안 셀 수 없죠.. 학교에서도 콧방귀를 흥! 흥! 그런 두홍이는 하교길 교문 앞에서 가짜 몬스터카드를 파는 이상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어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내 코가 이상해
이상한 할아버지를 만난 뒤로 두홍이가 이상해졌어요. 평소처럼 콧방귀가 안 나오는 거예요. 소리도 '흥'이 아니라 '응'으로 들이고요. 한 끗 차이인데 정말 이상한 일이죠. 크레파스를 빌려달라는 짝꿍 지이에게도 콧방귀가 아닌 '응'이 나오는 바람에 원치 않게 크레파스를 빌려주었는데 착한 지아는 두홍이가 도와줘서 멋진 그림을 그렸다고 이야기해서 두홍이도 함께 칭찬을 듣게 되었어요~

할아버지 어딨어요?
콧방귀가 제대로 나오지 않은 두홍이는 교문 앞에서 만난 할아버지 때문이라 생각하게 되고 몇날며칠을 할아버지를 찾아다니지만 도저히 만날 수가 없었어요. 오늘 저녁도 밥상 앞에서 불평 중인 두홍이.. 두부조림을 먹으라는 엄마에게 누나처럼 되기 싫어서 안 먹겠다는 두홍이.. 이에 누나도 질세라 두홍이에게 소시지 같다고.. 그림이 너무 잘 표현되었죠? 아이들과 한참을 웃었어요. 분노게이지가 상승한 엄마 그림을 보고는 저랑 똑같다며... 아닌데;;

방법이 있어
두홍이가 그렇게 찾아헤매던 할아버지를 일주일 뒤 교문 앞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고 콧방귀 '흥'을 돌려달라고 하자 그때 빠져버린 왕 코딱지를 도로 코에 넣어야 한다는 요상한 말을 하는데 그걸 찾을리 없으니 두홍이는 다른 방법을 알려 달라 하고 그래서 알려주신 방법 또한 간단하진 않았어요.

바보 같은 짝꿍
혹시나 하는 마음에 왕코딱지를 찾아 보았지만 역시나 있을리 만무하고.. 할아버지가 알려주신 다른 방법 또한 이상하니 두홍이 속이 타들어간다. 그러던 중 방법의 실마리가 풀리게 되는 두홍이... 콧방귀를 못 뀌는 사람을 찾으랬는데 너무 가싸이 있었어요. 바로 짝꿍 지아요~~

되는 일이 없어
하지만 두홍이 생각대로 콧방귀 뀌는걸 지아에게 가르쳐주기는 쉽지 않았어요. 지아에게 콧방귀 뀌는 방법을 가르치길 포기한 두홍이는 벌초하러 함께 가자는 아빠에게 콧방귀를 날리고 싶었지만 휴게소 간식의 유혹에 고민하는 사이 누나가 산소에 가겠다고 하고 두홍이의 계획은 물거품이 되어 버렸네요. 머하나 제대로 되는게 없이 두홍이는 점점 맥이 빠져 버리네요.

신기한 일
며칠 뒤 짝꿍 지아가 콧방귀를 가르쳐줘서 고맙다며 두홍이에게 가끔은 '응'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며 이야기를 했어요. 그 말 한마디로 두홍이에게 신기한 일이 일어났어요. 무조건 '흥'이라고 하던 두홍이의 '응'이 이런 반전을 만들다니.. 두홍이를 완전 매료시켜 버리네요.

그리고 신기한 일은 다음날 또 생겼어요. 그 방법이 먹혔는지 아무리 해도 안 나오던 '흥'이 다시 되는 거예요~ 콧방귀를 되찾은 두홍이는 신이 났어요. 그리고 긍정의 표현 '응'도 좋은 표현이라는 걸 새삼 느끼게 되었죠.

항상 콧방귀를 뀌며 불평만 하던 '흥'쟁이 두홍이의 변화처럼.. 거절을 표현하지 못해 쩔쩔 매던 짝꿍 지아의 소심한 '흠' 또한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해주는 거 같아요. 요즘들어 사춘기가 찾아온 큰 딸과 즐거운 초딩생활을 만끽하고 있는 둘째 딸, 그리고 집에선 어리광쟁이 말썽꾸러기지만 유치원에선 큰 형님인 막내 딸까지 우리 딸들은 감정표현은 솔직한 것 같아 다행이다 싶지만 가끔은 너무 솔직한 것도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다시 한번 일러주며 책을 덮었어요~
감정 표현은 나만의 자유이지만 상황에 맞게 표현을 잘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불평의 콧방귀가 즐거운 노랫소리로 바뀌는 신비한 마법 같은 이야기 덕분에 무더위 속에서도 시원한 사이다처럼 넘 즐겁고 유쾌했어요~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