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학교 매점 저학년은 책이 좋아 20
이미현 지음, 김미연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걱정을 해결해주는 [신기한 학교 매점] 소원을 말해봐~


#잇츠북 #저학년은책이좋아 #신기한학교매점 #이미현 #김미연 #고민 #걱정 #소원 #매점 #황금색축구화 #초등추천도서 #창작동화


제목과 목차만으로도 먼가 신기한 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축구에 전혀 관심도 흥미도 없던 민재에게 큰 걱정이 생겼어요. 바로 반 대항 축구 경기에 반에서 축구를 제일 잘하는 동휘가 입원을 하는 바람에 민재가 대신해 나가야 하는 거였죠. 이런이런~~ 이 대목에서 우리 꼬맹이들은 안 나가면 되지.. 이러네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는지.. 풍선에 바람이 새는 느낌이 들었네요;;


하필 담임 선생님이 축구광이고, 조기축구를 함께하는 5반 담임 선생님과는 라이벌이라 첫 경기만큼은 꼭 이겼으면 하는 바람이 민재를 더욱 주눅들게 하고 밤늦도록 연습도 했지만 좀처럼 실력은 나아지지 않았어요. 드디어 첫 시합날 무거운 발걸음으로 등교하는 민재를 축구공이 [신기한 학교 매점]으로 이끌어 주었어요.


어린이들의 걱정을 해결해주는 물건을 빌려주고 요금은 물건을 사용하고 체험후기를 남기면 된다니.. 무엇보다 오늘 있을 축구시합이 가장 걱정된 민재에게는 황금색 축구화가 주어졌어요. 혼자만의 비밀무기가 생긴 민재는 반 아이들의 우려 속에 더욱더 황금 축구화에 의지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조용히 자기를 지지해주는 슬비를 좋아하는 민재는 슬비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했어요.


드디어 축구 시합이 열렸고 [신기한 학교 매점]에서 빌린 황금색 축구화를 신은 민재는 주변의 시간이 더디게 가는 색다른 경험을 하였고, 그 덕에 민재의 행동이 날렵하게 되어 축구 시합은 가볍게 이길 수 있었어요. 하지만 황금색 축구화의 마법같은 일은 민재의 소중한 시간을 댓가로 치뤄야 했어요. 잠깐 졸았는데 서너시간이 지나 있거나 밥을 먹는데 두시간이 지나가 있고 했거든요. 계속되는 축구시합에서 이기며 우승이 가까워지자 민재는 황금색 축구화에 의지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민재의 일상생활은 생각지 못한 위기에 닥쳤어요. 특히 좋아하는 슬비의 생일파티를 통째로 날려 버리게 되었어요. 슬비에게 줄 생일선물을 사려고 문구점에 다녀온게 다였는데.. 더욱이 용감하게 고백편지까지 썼는데 연락도 없이 생일파티에 참석을 안 한거라 오해까지 생겨 버렸네요. 민재는 억울했지만 하소연을 할 수도 없었어요.


결승전이 열리기로 한 날 비가 내려 시합은 연기되고 점심시간에 비를 맞으며 축구 연습 삼아 반 아이들과 다함께 신나게 뛰어 놀게 된 민재는 미술시간에 그 모습을 그림으로 그렸고 먼가 뿌듯하고 이상한 기분이 들었어요. 축구로 이렇게 행복해 질 수 있다니... 그리고 그동안 머에 홀린 듯 황금색 축구화를 빌린 댓가로 지불한 지나간 시간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드디어 축구시합 결승전이 열렸고 아슬아슬한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경기를 잘 이끌던 민재는 발목을 접질러 끝까지 경기에 참여하진 못했고, 다행히 민재네 반 친구들도 열심히 뛰어줘서 결국 우승까지 하게 되었어요. 고민이었던 축구 시합을 우승으로 마무리 한 민재는 놓쳐버린 고백을 슬비에게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민재의 고민이었던 축구시합도 잘 끝났는데 축구화 반납을 어떻게 하나 했는데 다시 매점이 나타나는게 아니었네요. 축구화가 사라지고 축구화를 빌린 요금으로 체험 후기를 정성스럽게 작성했고 민재는 슬로타임 축구화를 통해서 소중한 깨달음을 얻게 되었어요.



아이들에게 [신기한 학교 매점]을 가게 된다면 무슨 고민을 해결해 달라고 할 수 있을까 물어 보았는데 당장은 학교생활이 즐거운 아이들이라 큰 고민은 없다고 하면서 오히려 한동안 소원이었던 따뜻한 나라에 여행 가서 수영을 실컷 하고 싶다네요. 고민이 없다고 하니 다행이다 싶지만 언젠가 고민이 생겼을 때 [신기한 학교 매점]을 떠올리며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길 빌어 봅니다.



"잇츠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