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교실 3 : 동상의 비밀 - 완결 편 그래 책이야 52
소연 지음, 유준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츠북어린이 #그래책이야52 #비밀교실3 #동상의비밀 #글소연 #그림유준재 #마음치유 #자존감 #모험 #운동장캠프 #그믐날 #모래시계


<비밀 교실>이 완결되었네요. 1편은 수상한 문, 2편은 움직이는 지도, 3편은 동상의 비밀!! 


<3편 동상의 비밀>은 7단락으로 구성되었고, 앞선 이야기 소개에서 1~2권 내용을 엿볼 수 있답니다.

비밀 교실에서 신비한 경험을 한 한이와 시우는 또 다시 비밀 교실에 가고 싶어 비밀 지도를 찾아 다니다 검붉은 지도를 자유자재로 다루던 검은 모자를 쓴 아이를 만나게 되었고, 그 아이는 아라인데 한이와 시우네 반으로 전학을 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엄마가 돌아가신 이후로 화가 많아진 아빠 때문에 아라는 외롭고 마음의 상처가 깊었는데 유일한 친구가 지도였네요. 비밀 지도를 찾는 한이와 시우는 아라 주위를 멤돌며 아라와 친해지고 싶어 합니다.


학교에서 운동장 캠프를 하게 된 한이와 시우는 밤에 움직이는 동상을 만날 수 있다고 한껏 들뜨게 됩니다.


평소에 아이들과 친해지려고 본인이 좋아하고 값비싼 간식인 홍차와 홍삼절편을 내주시던 교장 선생님도 비밀 교실에 대해 알고 있었는데 캠프날이 마침 그믐날이어서 새벽 1시에 깨어난 동상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 놀며 추억거리를 만들었답니다.


그 뒤로 한이와 시우, 아라는 교장실에 초대를 받았고 교장선생님과 함께 비밀 교실에 들어가게 된답니다.

"까르따리꾸아꼴라"  -비밀 교실에 들어가는 주문-

비밀 교실에서는 빌었던 소원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소원들이 이루어진 것일까요?


비밀 교실에서 나오면서 받은 새로운 미션은 12시간 안에 동상의 비밀을 밝히는 것.. 과연 미션을 수행하고 다시 비밀 교실에 갈 수 있을까요??


비밀 교실은 아이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동시에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신비한 마법 같네요~

책을 읽기 전에는 동상의 비밀이라고 해서 괴담을 상상했던지라 비밀을 알고 나니 조금은 시시했지만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감동적인 이야기였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학교에 동상은 위인이 있는 것 같은데.. 다음에 아이들 학교에 가게 되면 동상을 잘 살펴 봐야 겠어요. 괜히 궁금하네요 ㅎㅎ


<잇츠북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