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센 방귀 주인은 나야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1
박현숙 지음, 김정진 그림 / 좋은책키즈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하게 사과를 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마음동화 #1 [힘센 방귀 주인은 나야]

좋은책키즈 마음 동화 1권 [힘센 방귀 주인은 나야]
- 글 박현숙, 그림 김정진

짧은 이야기인데도 목차가 있네요~ 목차도 그렇고 그림까지 너무 아기자기하고 유쾌하네요~ 방귀와 관련된 이야기라 읽기도 전에 웃음이 나오네요~

나서기를 좋아하는 주인공 미찬이는 보영이와 퍼즐로 실랑이를 벌이다 방귀를 뀌게 되었고 순간 보영이가 뀐거라며 보영이에게 뒤집어 씌운답니다.

순간적으로 위기를 넘긴 미찬이는 마음이 편치 않게 되고 괜히 엄마와 아빠에게 방귀를 뀐 것을 탓하게 됩니다. 그런데도 마음은 편해지지 않네요.

만들기 시간에는 보영이 옆에 앉아야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보영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는 미찬이는 보영이 옆에 앉을 수가 없고 눈치만 보게 됩니다.

그런데 또 방귀 소동이 일어났어요. 이번에는 수호가 보영이가 방귀를 뀐거라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했고 보영이가 아니라고 했는데도 계속해서 놀림을 받게 되었답니다.

그 뒤로 보영이가 유치원을 나오지 않았고 미찬이는 보영이에게 미안한 마음에 계속 신경이 쓰인답니다.

급하게 유치원 화장실로 달려간 미찬이는 휴지가 없어 당황해하는데 보영이가 휴지를 건네주면서 똥은 원래 냄새나는 거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보영이에게 미안했던 미찬이는 용기를 내어 친구들 앞에서 시원하게 방귀를 뀌며 그동안 보영이가 아닌 자기가 뀐 방귀였다고 솔직하게 밝히고 보영이에게도 미안하다며 사과를 하며 이야기가 끝난답니다.


~~~~~~~~~~~~~~~~~~~~~~~~~~~~~~~~~~~~
속담에 "방귀 뀐 놈이 성낸다"라는 말처럼 미찬이는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하게 되지만 보영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고 친구들에게 들킬까 조마조마한 마음 졸임은 당연한 거겠죠? 그래도 용기를 내어 솔직하게 털어 놓고 보영이에게 사과를 한 것은 칭찬해줄만한 일인것 같아요. 그리고 억울했을텐데도 미찬이를 따뜻하게 친구로 받아준 보영이가 너무나 멋진 친구 같네요.
우리 딸들도 서슴없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친구들을 많이 사귀면서 됨됨이를 키워 갔으면 좋겠네요.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세 딸들과 함께 즐겁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좋은책어린이 #마음동화 #힘센방귀주인은나야 #박현숙글 #김정진그림 #거짓말 #방귀 #용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