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말대꾸 그래 책이야 45
류미정 지음, 신민재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청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잇츠북 그래책이야 #.45 [거꾸로 말대꾸]

[거꾸로 말대꾸]는 표지만 봐도 구미가 당기는 이야기예요~ 거꾸로 매달린 스파이더맨? 유준이의 거꾸로말 이야기 한번 살펴 볼까요?

여러 단락으로 나눠져 있지만 짤막하게 나뉘어 있어서 금세 읽을 수 있답니다.

양말을 뒤집어 벗는건 기본이고 빨래통이 아닌 소파 틈에 끼워두는 최강 말썽꾸러기 아들과 엄마의 전쟁!!

거기에 더해서 엄마의 잔소리에 한마디도 지지 않고 따박따박 말대꾸를 하는 유준이.. 그림이 잘 묘사되어 있네요 ㅎㅎ

하기 싫은 글짓기 연습을 뒤로 하고 엄마 몰래 도망친 유준이는 고장 난 자판기에서 뽑은 글자가 뒤집혀 있는 탄산음료를 먹게 되고,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바로 말이 거꾸로 나오는 거다. 유준이의 거꾸로 말들 들은 엄마는 장난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이라는걸 알고 큰 충격을 받게 된다. 그러면서 엄마는 유준이의 거꾸로말을 알아 듣기 위해 수첩에 받아 적으며 유준이말에 집중을 하게 된다. 그리고 병원에도 가보았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거라며 안정을 취하면 괜찮아질 거라고 한다. 하지만 왠지 엄마는 자기 때문에 그렇게 된 것 같아 너무나 슬퍼한다.

하지만 장난꾸러기 유준이는 거꾸로말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엄마 속도 모르고..ㅠ 역시나 친구들의 반응은 유준이의 생각 이상으로 뜨거웠다. 친구들이 거꾸로말을 알아 듣기 위해 자기에게 집중해주고 어딜 가든 이목이 집중된다. 이런 반응을 유준이는 오히려 즐기는 것 같다.

그러던 중 교장 선생님까지 거꾸로 말을 신기해하며 방송조회 시간에 중요한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 유준이에게 부탁을 했고 이로써 전교생이 다 아는 유명인사가 된다.

거기에 더해 작가가 꿈인 반 친구 종서는 '거꾸로 학교생활'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자는 제안을 했고 유준이는 흔쾌히 수락했다.

학교 앞 분식집에서도 거꾸로말로 떡꼬치를 서비스로 먹게 되고 유튜브 스타가 되어 간다.

하지만 숲체험을 가는 날, 청설모와 유튜브 영상을 찍기로 했는지 청설모를 찾다 길을 잃게 된 유준이.. 겁이 나서 112에 신고전화를 했지만 거꾸로말 때문에 장난전화로 오해를 받고 휴대전화 배터리까지 없어 전원이 꺼진다.

겁이 난 유준이는 그동안의 일들이 머리를 스치며 엄마에게 잘못한 일들이 제일 후회스럽고 미안했다. 그러면서 손나팔을 만들어 "엄마 죄송해요"라며 소리친다. 그런데 메아리가 이상하게 들렸고 다행히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거꾸로말도 사라져 원래대로 돌아온 유준이의 일상들.. 엄마의 잔소리도 다시 시작되었다. 그런데 엄마가 거꾸로말로 잔소리를 한다. 자신도 모르게 그 말을 받아 적으며 '거꾸로 잔소리'에 발목이 잡혔다는 불안감에 '거꾸로 말대꾸'가 절실해 지는 유준이다.

[거꾸로 말대꾸]는 류미정 작가님의 말꼬리를 잡아 늘어뜨리는 3학년 된 딸을 위해 쓴 이야기라고 하네요~ 그래서 더 공감이 된거겠죠? 다행히 올해 4학년인 우리 큰 딸 연서는 말대꾸는 잘 안 해서 공감이 덜 되네요. 하지만 말수가 줄어든게 오히려 고민인 엄마를 위한 비법 동화는 없을까요? ㅎㅎ

#거꾸로말 #잔소리폭탄 #경청 #존중 #엄마사랑 #거꾸로말대꾸 #잇츠북 #그래책이야45 #류미정글 #신민재그림 #유비무환 #크레센도

잇츠북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