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 돈과 시간에 쫓기던 서른아홉, 하루 5분 플래너로 경제적 자유에 다가서다!
이현정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행복을 동시에 거머쥐는 시간 관리 비법...엄청 끌리는 부제목이에요. 사실 저는 돈도 돈이지만, 임용고시생인만큼, 시간관리법을 배우고 싶었어요. 스터디 플래너를 봐도, 일기를 쓰며 되돌아보아도 저는 허투루 쓰는 시간이 많았어요. 저자 분 처럼 자신의 행복, 일, 가정...이 세 가지는 밸런스를 유지하기는 힘들잖아요. 😿 그래서 시간을 합리적으로 쓰고, 시간관리를 잘하는 방법이 궁금했어요. 이 책에서는 그에 대한 해답을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저자분을 연상케하는 일러스트가 감성감성 합니다👍
이 책의 특별한 부록으로 여러분의 시간 관리를 도울 "하루 5분 매직 플래너"가 수록되어 있어요. 
뒤에 살짝쿵 보여드리겠지만,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플래너와 닮았어요.ㅎㅎ

저자 분은 "이현정"님입니다. 경매로 큰 성과를 얻으신 분이라고 해요. 경매에 관련된 서적을 두 권이나 출간하셨어요. 혹시 경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현정 저자분의 책들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작가님의 생생한 경험담이 궁금해지네요🤭

목차 구성입니다. 전체적으로 시간관리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열되어있어요. 시간관리 제대로 해보고 싶어?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게! 이런 느낌이랄까요ㅎㅎ

난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는 모르지만 누가 결정할지는 안다

2부의 큰 제목입니다. 현재의 내가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달라질거라 생각해요. 

책 맨 앞 장에 있던 출판사 길벗의 소개문구! 
시간관리와 관련된 자기계발서라 그런가요?ㅎㅎ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의 다짐인줄 알았어요ㅋㅋ

시간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네 가지 요소!
태도, 지식...그리고 이것보다 더더욱 중요한 연습을 통한 습관 형성입니다! 


앞서 목차에서 보았듯이 크게 1, 2부로 나뉘어져 있어요. 바쁘게 뛰고 있는 회사원의 일러스트가 인상적이에요. 


하루종일 일만 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바빠보이는 일러스트 옆으로 이런 문구라니..좀 띵해지는 거 있죠. 하루종일 일하는데 왜 돈을 못벌어? ㅋㅋ이런 반문을 가지게 됩니다. 책에 흥미를 갖게 되는 문구랄까요. 

시간관리를 내가 한다고 해도 동기부여는 중요하죠.🥺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것을 성취하고자 하는지 아는 것이 모든 일의 시작이자 기본인 것 같아요. 

 

책 내용 중에서도 가장 뼈때리는 말이었던 건 스마트폰을 할 시간을 정해두라는 거였어요. 저는 공부하는 와중에도 폰을 미친듯이 만져요...시간관리와는 완전 멀죠...😿 요즘에는 저자분 말처럼 시간을 정해둘 정도는 아니지만 여기까지 해야 폰 볼 수 있어!라며 자기 통제를 하는 정도로 실천 중입니다. 스마트폰을 만지면 시간관리는 커녕...다른 시간대로 순간이동 하는 기분이에요. 푹 빠져버려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거든요😓

이 책이 좋았던 점은 이러이러해서 시간관리를 해야합니다!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기부여만 실컷 해주고 끝내는 자기계발서를 많이 봐서 그런가...저자분이 구체적인 시간 관리법을 알려주셨을 때 더 잘 와닿고 실천해 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망의 매직플래너!! 플래너가 시간 관리의 꽃🌸이죠

구성은 이렇습니다. 월간과 주간.
많은 분들이 아시는 일반적인 다이어리와는 다르죠? 
시간별로 무엇을 해야할지 체크해둘 수 있어서 시간관리하는데 최적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