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DNA 깨우기 3 기출 유형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신장우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재교육에서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깨우기로

방학을 조금 더 잘 보내면 좋을 것 같아

천재교육 문제집은 많이들 하기도 하고 새롭게 나왔다고 해서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깨우기 3기출 유형으로 선택했어요

보기에도 깔끔하고 시원한 첫장의 모습이

문제집을 열어보게 만드는 것 같아요


문학 DNA 깨우기 시리즈 3종이 있는데

문학이 어려울 때 곡 봐야하는 필수템이기도 하답니다.

1 기본 개념 - 문학 공부에 꼭 필요한 갈래별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2 감상 원리 - 문학 작품의 감상에 꼭 필요한 갈래별 감상 원리와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3 개념 유형 - 기출 문제의 유형과 풀이 방법을 안내하여 시험에 약한 학생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해요

문학 DNA 깨우기 시리즈 3종을

순서대로 다 해보면 더 효과도 있고 좋을 것 같아요

저는 3단계 개념 유형을 선택했어요

모든 학생들이 하는 고민

저희 아이도 하는 고민이겠죠

많은 문학 작품을 한꺼번에 할 수 없어서

낯선 작품을 만났을때

작품 읽고도 문제 풀기가 어렵다 느껴질때

하나하나 그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문제집인 것 같아요


1부에는 기출유형으로 자준 나오는 문학 문제

유형 9개의 해결 방법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제시를 하구요

2부 실전에는 고1 학력평가 최신 기출 문제와

중 고등 교과서 수록 대표 작품으로 출제한

예상 문제로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정답과 해설까지

지문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오답의 이유까지도 설명이 되어있어요

이 유형을 어떻게 감상하는지 원리도

친절하게 적혀있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고

단계별로 문제 푸는 과정을 적용해두었네요

이렇게 공부하고 기출 문제를 풀어보면 더욱 이해가 잘 되고

다음 문제를 풀때 자신감도 생기겠네요

기출 예상 문제로 핵심을 짚어 내용 파악을 쉽게 해두었고

문학 갈래별 대표 문제 유형을 익힐 수있어

시험 대비하기가 좋겠죠

문제 풀이와 문학 감상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 두어서

연습을 차근차근 해 나갈 수 있게 되어있고

이렇게 연습이 차근차근 되서 쌓여간다면

늘어나는 실력을 본인이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점점 더 많이 봐야할 책도 공부할 것도 많아지는 아이들에게

조금 부담을 덜어주는 문제집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잠자고 있던 문학DNA를 깨우고

학교공부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해법 중학 국어 문학 DNA깨우기로

열공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