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전명 스탠리 ㅣ 초록도마뱀
엘라인 윅슨 지음, 크리스 저지 그림, 김선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절판

어떤 말 많고 생각 많은 남학생의 일기장을 훔쳐본 느낌의 동화책!
#작전명스탠리
다양한 그래프와 차트로 그려내는 스탠리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재미나게 그려진다.

나는 무엇보다 페이지마다 오른쪽에 붙어 있는 내 마음 온도계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완전 멘탈 붕괴, 땀 줄줄, 덥고 짜증, 미적지근, 아슬아슬 살 얼음판, 불안 초조, 그늘 속 편안함, 뭐 이쯤이야, 시원함, 완전 개운! 이런 스탠리의 마음 상태가 마음 온도계에 표시되어 있어서... 스탠리가 지금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우리 딸 방문 앞에도 이런 내 마음 온도계가 붙어 있어서 아이 마음을 내가 정확하게 알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다.
물론, 절대 안 알려 주겠지만...ㅎㅎㅎ

우주 덕후인 스탠리가 그래프와 차트를 이용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1인칭 시점으로 조잘 조잘 떠들어 주는 재미난 동화책....
덕후 기질의 어린이나 괴짜 기질의 어린이들이 읽으면 스탠리와 자신을 동일시하면서 더욱 재미나게 읽어 나 갈 수 있을 것 같다.
흥미진진한 스탠리의 일상과 수학여행에서의 에피소드를 함께하면서 친구 사귀는 방법과 우정에 대해서도 배워 나 갈 수 있다.
스탠리는 어떻게 위기을 이겨낼 것인가?^^
특히 그림작가 크리스 저지의 귀엽고 유쾌한 그림들이 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나에게도 이런 그래프와 차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해보았다.
딸도 자신도 그래프와 차트로 자신의 생각을 잘 나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우리도 노력해 보자!^^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리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