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메이커 1 : 시간도둑 ㅣ 타임메이커 시리즈 1
박진영 지음, 루인 그림 / 로보트리책부엉이 / 2019년 10월
평점 :

10살인 우리 딸이 책이 도착하자 마자 않아서 연달아 재미있다고 3번을 읽은 동화책!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 타임메이커! 시간도둑!
요즘 우리 딸 이런 작가의 상상력이 가득 들어간 모험이나 탐험 이야기 엄청 좋아한다.
고로~
#타임메이커1시간도둑
은 우리 딸래미 취향을 저격하는 동화책!


그리고 나는 그림을 그린 루인작가님의 그림이 너무 취향!
만화와 일러스트를 전공하셨다고 되어 있는데... 판타지 동화의 그림을 그릴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하셨다.
작가님의 그런 행복한 마음이 타임메이커 캐릭터들에 녹아 있어서 캐릭터들이 발랄하고 귀엽고 보는 사람 기분 좋게 만드는 힘이 있는거 같다.
딸도 타임메이커의 그림들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자기도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간을 도둑 맞은 이 세계에 시간을 돌려 주러 탐험을 떠나는 루오와 루라 남매...
그리고 할아버지가 제작하신 종이를 조립해 완성된 마술사 마기와 요리사 쉐푸와 함께 하는...
시간도둑을 잡으러 떠나는 흥미진진하 모험이야기!
나도 어릴적 종이로 인형을 만들면서, 내가 만든 인형이 살아 움직이면서 마법도 부리고 내 비밀친구가 되어 나를 도와주는 상상을 많이 했었는데...
타임메이커에 그런 어릴적 한번쯤 상상해 봤을법한 캐릭터들이 나와서 아이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모습 어릴적을 떠올리게 한다.
우리 딸도.. 자신이 만든 어떤 것이 살아 움직이며 자기와 함께 하는 그런 상상을 해보겠지?

그리고 책 30~31페이지에 루인 루오 남매가 종이 도안으로 마기와 쉐푸를 만드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걸 우리 아이도 실제로 해볼 수 있다.
http://www.robotry.co.kr
에 들어가면 움직이는 종이 장난감 '로빗' 시리즈를 구매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