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희는 하루 공부의 가격이 얼마라고 생각하니? - 중.고생들 공부의 미래가치 ㅣ 교실밖 교과서 시리즈 1
조안호 지음 / 행복한나무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게으른 자의 머리는 악마가 집짓기에 가장 적당한 장소이다"-톨스토이
이 책을 읽고 가장 뇌리를 강하게 스치는 문구는 톨스토이의 위의 말입니다.
정말 잊을수 없는 강렬한 말인것 같아요.
공부가 되었는 무엇이 되었든 간에 우리의 최대의 적은 게으른 습관인것 같습니다.
본서에 저자는 게으름을 쫓기 위한 준비 10가지를 제시해 주었답니다.
10가지를 살펴볼때 핑계를 댈 수 없도록 저자는 준비 방법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공부는 왜 해야 할까? 공부는 목표가 아니라 꿈을 이루는 수단이다.
중학교 때 미리 미리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고민해 두는게 좋다고 한다.
그렇다면 왜 꿈이 없는 걸까? 그것은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꿈도 없다고 한다.
공부도 우리가 건강 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인 우리 몸을 사랑하지 않아서, 즉 몸을 소홀하게 관리했기 때문인것과 동일한 원리인것이다.
"자신의 인생을 싼 값으로 치부하는 사람에게 인생은 그 이상을 지불하지 않는다"-나폴레온 힐
"목표가 없는 사람은 목표가 있는 사람을 위해 일해야 하는 종신형에 처해 있다...."
-지그 지글러
이 말을 듣고 어떻게 우리가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살 수가 있을까?
부모님들도 아이들에게 삶에 목표를 일찍 심어 줄 수 있도록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
사춘기때 공부하기 싫은 아이들이 흔히 당장 아르바이트를 한다거나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겠다고 하는
아이들이 많다. 저자는 학교의 졸업과 년봉을 상세하게 비교해 놓았습니다. 물론 대학을 나왔다고 모두가 다 연봉이 높고 좋은 직장에 다니는 것은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고졸과 대졸의 연봉차이는 50대가 되었을때에 2천500만원정도 차이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빌 게이츠는 하루 얼마 만큼 공부를 했을까?
그는 공부만으로 하루 120억 원을 벌었다.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도전하는 사람은 몇 십 억원에 해당하는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고, 뚜렷한 목표도 엇이 마지못해 하는 사람은 시급 4,000원에 해당하는 공부를 하고 있는 것이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날을 생각해 보라. 그날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편히 쉬기만 한 날이 아니라 할 일이 태산이었는데도 결국은 그것을 모두 해낸 날이다. - 대처
이 책은 공부하기 싫어하거나 핑계를 많이 대는 학생들이나 아직도 꿈을 못찾고 있는 학생들이나 그의 부모님들의 필독서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