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멘토가 알려주는 대학합격 시크릿 - 합격하는 선배의 비법은 따로 있다
오디바이스 외 지음 / 진로N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는 수능 특채가 있어서 내신반영이 안되고 수능만 공부해서 가는 방법이 있었다. 지금의 정시와 같은 시스템인거 같은데 ....

지금은 내신도 중요하고 수능도 중요하고 정말 너무 힘든것 같다...

그만큼 고등 내신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공부 의욕이 없고 진로도 못 정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고민거리를 인터넷에서 무슨 학과가 있는지 먼저 찾아보고 관심가는 학과를 찾아 그 학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슨 과목을 배우는지 살펴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학생이 생각하는 그 학과와 실체로 그 학과에 진학해서 배우는 것이 많이 다를 수 있기에 이렇게 관심 학과를 먼저 알아보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진로N [명문대 멘토가 알려주는 대학합격 시크릿] 은

대학 입시를 몸소 느끼지 못하는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인것 같다.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Part1~Part3로 나누어져있는데,

Part1에서는 명문대 선배들의 합격 멘토링이다.

명문대 합격 선배들의 내신 관리, 학교 생활, 모의고사 성적 올리는 법, ,학생부 방향 잡는 법 등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있을만한 부분에 대한 자세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진로와 무관한 어문계열 지망, 일반고에서 상위권 공대가기, 희망정보 학과와 무관한 동아리 활동을 했을시 어떤 방향으로 학생종합생활기록부를 관리할 것인지 등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Part2에서는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부모 역할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통제불능인 사춘기 아이 다루는 법, 내신 시험을 어떻게 대비시킬지, 내신 망쳤다고 수시 올인 하겠다는 아이들을 어떻게 설득시킬 지 등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


이 책이 정답은 아니지만 그래도 선배들의 경험이니

읽어보고 아이가 좀 느꼈으면 했는데 먼가 좀 알게 된 것 같기도 하다.

대학이라는 산을 넘어야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화이팅을 외쳐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