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대학생 때 꾸었던 꿈으로 시작된 연구원에서

직장생활속 치열하게 고민했던 인간 성장과

퇴사 후 현재까지의 경험과 깨달음이 담긴 책입니다

저도 오래 다니던 직장을 퇴사한 적이 있는데

작가님은 엄청 노력을 하셨더라구요

세상에 할 수 없는 건 없다

성공보다 많은 실패 덕분에 길을 찾을 수 있었다

여유 있게 고민하고 재빠르게 행동하라

일단 시작하라, 단 무모하지 않게

기회는 어느날 갑자기 오지 않는다

잘못을 탓하기 전에 원인부터 찾아라

인생이란 원래 뜻대로 되지 않는다

열정과 꿈이 가득했던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에게 부족했던것이 꿈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40대가 헐씬 넘어서면서 중요한것들이 많이 달라졌다.


물론 내의지대로 살아온것은 많지만

작가님이 계속 다른 꿈을 꾸며 달려온 원천

그 긍정의 힘을 나는 못가졌던거 같다.

책을 읽으면서 지금도 늦지 않았고

모든지 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퇴사를 두려워 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

직장생활을 하면서 퇴사를 생각하는

마흔 즈음 되는 분들에게

지금이 딱 성공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작가님은 말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