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관계 수업 - 혼자가 되는 용기 + 타인과 연결되는 힘
사이토 다카시 지음, 송지현 옮김 / 또다른우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에게 푹 빠져있는 첫째를 위해 신청했는데

제가 더 잼있게 읽었어요

사람이 살면서 인간관계가 젤 어렵죠~ 늘 하는말처럼

일은 안힘들죠... 사람이 힘들죠

살다보니 복잡한 인간관계도 생기고 정리해야할 사람도 있는것 같고

때로는 구설수에 올라 괴로움도 많이 있었어요


매번 복잡하게 느껴지는 친구들 문제도 있고

친구를 사귀는 방법 및 자기 자신을 사랑하면서 살아가는 방법

나를 둘러싼 인간관계에 대해서 다시 한번 느끼고

위로를 받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책장이 너무 잘 넘어가더라구요


청소년기에도 꼭 한번 읽었으면 하는 10대들의 친구 관계 이야기도 있고

어떤 친구를 어찌 사겨야하고 어떻게 노~ 라고 말할수 있는지

정답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상황을 많이 제시해줍니다


자신과 다른 타인과의 관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실천해 나가면서

자신부터가 홀로서기가 중요하고 긍정에 힘으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스스로에게 물으면서 답하고 찾아가게 되네요.


일단 자기 자신을 먼저 사랑했으면 합니다

자존감을 높이고 최고의 친구는 나 자신이라는걸 깨닫고

먼저 나와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져나가면

10대 친구들에게 큰 위로가 될것 같아요

청소년기 친구들~ 관계수업을 통해 훨씬 더 성숙한 어른이 되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