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유형으로 필수 개념 잡는 4주 완성 중학 국어 기본 - 기본기를 꽉 잡는 중학 내신 국어 단기 완성 특강
키 중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출판사에서 나온 중학 내신국어 대비하기좋은 중학국어문제집


4주완성 중학국어 내용이 참 알차고

내신대비 뿐 아니라 단기완성 특강스타일로 되어있어서

필수개념 잡기에 딱이네요

중학생이 되어 좀 더 복잡해지고 낯선 개념과 용어들로 국어를 어려워합니다

우리 아이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초등과는 다른 국어 공부입니다 

이번에 알게 된 중학국어문제집 ' 키출판사 4주 완성 중학 국어 기본' 을 통해

중학 국어에서 다루는 필수 개념들을 익히며 내신 대비까지 한번에 해 볼 계획입니다.

저희 아이는 시 부분을 어려워합니다.ㅠ 

근데 1단원이 시네요..ㅋㅋ 그래도 열심히 공부해 본다고 합니다 


' 4주 완성 중학 국어 기본' 은 문학, 읽기, 문법을 36개의 문제 유형으로 나누어

중학 필수 개념들을 꼼꼼하게 학습한 후 실전 문제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알기 쉽게 구성된 그림과 도식으로 국어 개념들을 익힐수 있어 교과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첫번째 단원에서는 '시' 와 관련한 필수 개념들을 배웁니다.

먼저 그림과 도식으로 배우게 될 개념들을 미리 살펴보았어요.

시적화자/함축적 읨/심상/시조/상징/운율 등.. 시를 배우며 꼭 알아야하는 개념들을 세세하게 구분해두어

순서에 따라 학습하면 되겠네요^^


유형 정복 1단계

이번에는 앞에서 배운 개념어들을 바탕으로 실제 작품을 분석하며

변형,응용된 문제를 풀면서 실전 감각을 길러봅니다.

빈칸 채우기의 초성 문제들을 통해 작품을 꼼꼼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평소에 대충 지나친 부분들도 이번 기회에 하나하나 찾아서 정리할 수 있었답니다^^

유형 정복 2단계

유형 정복 1단계와 마찬가지로 2단계에서도 작품을 분석하며 문제풀이를 합니다.


실전을 대비해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었어요

1단계를 거쳐 2단계를 하니 조금 더 쉬워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그러나 시는 계속 어렵다고 투덜되네요.ㅋ

' 4주 완성 중학 국어 기본'

중학 국어의 기본기를 다지는 필수 개 념들을 4주동안 학습하며 완성할 수 있는 구성으로

중학교 국어 공부하는 초등 6학년 , 이제 중1된 친구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