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고정욱 지음 / 리듬문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많이 알수록 나의 갈 길이 보이고, 나를 많이 파악할수록 내가 누군지 알게 되며,

나를 사랑해 줄 수 있게 된다. 다른 사람과 비교할 필요 없다.

나는 그저 나일 뿐이니까."글귀가 너무와 닿았는데요~

<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책에는

청소년기에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 자신의 미래를 찾는 일과

종잡을 수 없는 마음을 다잡는 것에 관한 고정욱 선생님의 애정 어린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지금 진로와 진학에 대해 고민이 많은 큰 아이에게 전해주고 싶었습니다.

인생의 나침반 같은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도 자신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실마리를 찾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저자 역시 열심히 살았지만, 항상 미래는 두려웠다고 얘기하고 있으니까요..

그는 "내가 오늘 여유가 있고 숨을 쉴 수 있다면 과거에 열심히 뭔가를 했기 때문이고,

오늘 내가 하는 선택은 바로 미래의 행복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오늘 즐겁자고 내일은 생각하지도 않고 마구 행동한다면,

언젠가 그에 대한 결과가 자신에게 날아오게 될테니,

미래의 불행과 고난을 선택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운명은 때로 우리에게 원치 않은 길을 가게 합니다. 꿈은 변하기 마련이고,

선택도 얼마든지 새로 할 수 있으니까요. 중요한 것은 태도입니다.

삶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에게 주어진 길을 어떤 태도로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그 빛깔이 달라짐을 알아야 합니다.

내 인생은 내 것이므로, 남에게 내 인생을 결정하게 해서도 안 되지만

내가 결정한 인생을 남탓으로 변명해서도 안 된다는 것을 아이도 배워갑니다.

공부도 장거리 싸움이지요.

절박함이 있으면 더욱 잘한다고하네요.

여러가지 상황속에서 지혜롭게 지나가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아이도 보기에 좋을 내용이라 청소년기에 불안함을 떨치기 위해서라도 한번 읽어보면

도움되는 내용이 가득했어요.

그리하여 읽으면서 더욱 긍정적으로 사고하고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아이에게 멘토 같은 내용이라서 더욱 좋더라구요.

아이한테도 저한테도 도움되는 내용이라 정말 좋을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