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이루기 위해서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은 기본!

중2 딸아이를 위해 신청해서 받았어요... 

사춘기인지 꿈은 있지만... 공부를 너무 안하네요 

공부 안하면서 불안한 마음만 생긴다고.. 그리고 멀 어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면서 

항상 불안을 토로하는데....

특히 청소년들은 앞날을 모르니까 어른보다 더 불안감에 시달리기 쉽다고 합니다.

그것이 반복되면 우울해지면서, 일상의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 보게 된다니,

먼 미래를 미리 당겨 걱정하지 말고, 지금 내가 해야 할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가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이에게도 이야기 해줘야겠어요~


그리고 여자 아이라서 그런지 특히 날씨에도 감정이 급격히 변하곤 하는데,

공부하기 좋은 날을 찾을 것이 아니라 날씨에 영향받지 않는 법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말하지 않는다고 지금 느끼는 우울한 감정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

일단 솔직해져야 합니다. "난 비가 오니까 괜히 우울해져."라고 말이죠.

그런 다음 날씨는 날씨고, 공부는 공부라는 생각을 하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날씨를 감정에 전염시키는 상태를 그나마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공부하는 환경도 무척 중요하잖아요~

공부방 책상의 위치도 창문을 등지면서 문 쪽과 떨어진 곳이 좋다고 합니다.

시야를 최대한 책에만 집중시킬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드나드는 것을 지켜볼 수 있어서

불안감을 느끼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바로 책상 위치부터 다시 바꿔야겠네요.

그동안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르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1등급 찢었다!] 책을 통해서 제대로 알아갑니다~

목표를 정해서 시간을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 만화식으로 되어있는데

머리속에 쏙쏙 잘 들어오고 재미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