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교과서 : 초등 국어 6학년 문해력 교과서 국어
이도영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에 문해력 문제집이 여러 곳에서 앞다투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도 혹해서 이쁘게 새로 나온 문제집을 골라 풀려보긴 했는데

도대체 전 어휘, 독해, 문해력 문제집들이 다 비슷비슷해서 문해력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문해력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

어떻게 하면 문해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을지 궁금해서

'문해력 교과서'를 접해주게 되었어요.

그래서 얼마 전에 읽게 해주었는데 그땐 아이가 단어 물어보는 게 없어서 저렇게 어려운 단어들이 있는 줄 몰랐어요.

밑에 나와있는 단어들을 보고 조금은 아이에게 어려운 단어였겠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아이가 무심히 넘겼던 단어들이 저렇게 설명되어 있어 한 번 더 짚어보며 어휘 익히기에 좋은 거 같아요.

글도 짧고, 독후활동도 짭아 아이는 좋아했지만,

자료실에 가면 더 다양한 서술형활동지가 있어 프린트 해서 해주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아이가 따로 프린트 한거는 더 공부 시키는거라고 싫어할것 같아,

문해력 활동지가 부록으로 함께 있다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단순하게 책 읽기만 시켰는데,

'시'도 읽어보고, '광고'를 보면서 생각도 해보는 시간도 가져보고 좋았어요.

아직도 아이는 깊이 있게 읽지 못하지만,

생각쓰기를 하면서 다시 복습을 할 수 있어 앞으로 낫아질거라 생각해요.

문해력교과서는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어요.

어휘, 어법, 부담 없는 독후 활동으로 문해력을 키워주고 싶다면

생각을 여는 열쇠 문해력교과서와 함께 해요.


# 문해력, 문해력 교과서, 초등 독해력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문해력 교과서, 초등 국어 6학년 문해력 향상위해 글감이 다양하네요 (우리아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