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의사가 되었다 - 의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힐링 에세이
이기쁨 지음 / 다빈치books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 될 수도 있는 대학교의 학과 선택 그 중에서도 가고 싶다는

마음만으로는 절대 갈 수 없는 학과인 의대 그곳에 들어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분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느 대학을 가더라도 얼마나 환자분들의 치료를 위해 자신의 역량을 다해서 돌봐주느냐가 중요하다는 사실과 의사시험에 합격을 하더라도 시험보다 더 어려운 현실이 기다리고 있다는 점을 알려주면서도 결코 어렵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차분히 본업을 이어나가다보면 조금 덜 힘들어하고

보람을 느끼는 경우도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의사가 꿈인 아이들...을 위해 한장 한장 천천히 읽었다

진정함을 느낄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꼭 의사를 꿈꾸는 학생이 아니라 고3 수험생들도 한번 씩 읽어보면

마음에 와닿고 다시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의사가 되기 위해 많은 양의 공부를 해야하지만.

나중에는 그것이 모두 자신에게 도움이 되면.. 결국 의사가 된다...

 

의대생을 꿈꾸는 수험생들을 위해.

그리고 의사를 꿈꾸는 수련생들을 위해..

한번 쯤은 읽어두면 좋을 에세이집인것 같다.

모든 용기내서 도전하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앞을 향해가는 모든이들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다~

아이가 읽고나서 하는  말 :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더 열심히 봐야겠어요 ㅋㅋ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