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1단계 - 예비 중1.중1 대상 중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입학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코로나 때문에 모두가 힘든 과정을 겪고 있지만

저희 아이도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알차게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일단 국어부터 잡아야할것 같아서...

때마침 뿌리깊은 중학 국어 독해력 도서가 당첨되고...

주위에서 많이들 추천을 하더라구요.. 근데 직접 접하게 되니 너무 기뻤어요~

 

문제집을 처음 접하면

이 교재에는 무엇이 나오고 얼마나 공부를 해야 하는가?

계속 들여다보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제가 공부하는것처럼..ㅋㅋㅋ

 

독해 학습할 때 글을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부분이 어휘력이지요.

그래서 어휘 교재 따로 준비해서 학습시키는데

뿌리 깊은 중학 국어 독해력은

독서, 문학, 어휘 3가지를 하루씩 묶어서 학습을 할 수 있게 해 놓았는데

교재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교재비 부담도 덜하고

아이 입장에서는 학습해야 할 책이 한 권 줄어드니 좋고

학습 분량도 그리 많지 않은 하루 3장이에요.

 

 

문제에 나온 부분을 지문에 체크하며 문제를 다시 볼 때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어휘 학습부분은 한자의 음과 뜻도 공부하고

단어의 본뜻과 예시문을 통해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짜여 있는데

한자에 대한 설명도 자세하게 나온 부분이 있어서

단어 뜻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네요.

역시 수능을 대비해서 학습을 진행하게 되니 국어 독해에서도 풀이시간이 중요하네요

-책의 좋은 장점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려운 낱말 풀이는 기본으로 되어 있고 따로 어휘 파트를 다루고 있어서 독해력과 더불어 독해의 바탕이 되는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게 하였다.

특히나 어휘 파트에서는 한자어로 된 어려운 단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데 본뜻과 함게 확장된 의미까지 소개하며 낱말 뜻 연결망으로 같은 한자가 들어가는 낱말을 하나로 묶어서 학습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어휘의 확장에 많은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다.

또한 비문학 독서나 문학 파트 글감에서는 관련 교과나 기출 문제, 혹은 모의고사 문제 등이 수록되어 있었다.

한 회차의 학습을 마치면 학습 결과를 기록하고 교재 뒤면에 수록된 자기 평가 스티커를 붙이며 성취감을 높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