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Grammar Forest With Workbook Level 1 : Basic English Grammar Forest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잉글리쉬 그래머 포레스트 레벨 1은 중학교 1학년 단계의 핵심 문법 사항들을 정리하여 수록한 영문법 시리즈로 간결하고 정확한 설명, 흥미로운 예문과 풍부한 연습 문제를 통해 영문법을 효과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구성한 교재랍니다.

즉, 문법 요소 하나하나 가다듬어서 영어라는 숲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ENGLISH GRAMMAR FOREST!


학년에 따라 레벨이 1, 2, 3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중학교 1학년에 배우는 내용인가 봅니다.

영어는 요즘 중학교때 왠만큼은 완성시켜 논다고 하던데.. 공부해야 할 목차를 보니 우리집은 아직 멀게만 느껴지네요. ^^

동사, 시제, 조동사, 문장의 형식, 명사와 관사, 대명사 , 형용사와 부사, to부정사와 동명사, 접속사, 전치사 등 문법의 요소 하나하나를 모두 배우게 되는데요.

어떻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고 어느 정도의 깊이로 공부하게 되는지 살펴 볼까요?

 

예비중이어서 영문법을 조금씩 하고 있어서 레벨1을 해야하나 레벨2을 해야 하나 고민했었어요.

 

 

물론 아는 내용들이지만 영문법 핵심을 깔끔하게 보기 좋게 되어 있을 뿐더러 예문을 통해 쉽게 이해 할 수가 있네요.

마더텅은 내용이 한 눈에 잘 들어오도록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오른편에는 그래머 팁이라고 해서 문법 설명 외에 부가 설명과 추가 예문을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반 페이지의 설명과 오른쪽 페이지에는 기본문제를 풀어보면서 적용해 봅니다.

주관식으로 되어 있고 쓰는 양이 좀 되네요. 영어 쓰기에 익숙하지 않는다면 다소 힘들어할 수도 있겠네요.

                

학교 내신 시험 서술형 대비를 위한 코너와 객관식 유형 문제

요즘은 지필이든 수행이든 거의 서술형이다 보니 익숙해질 수 밖에요. 문제 유형 많이 접하는 것도 무척 유용하더라고요.

영어공부를 하다보니 영어는 많은 예문과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이 점차 쌓이더라고요.

아이는 마더텅 영어교재로 방학동안 진도를 나가고 있는데 아이의 레벨에 맞게 선택해서 완독하고 있어요.

 

 

제일 마지막 리뷰 테스트.

배운 영문법 내용을 정리하면서 복습하고, 빈칸을 채워 나가요.

그저 눈으로 확인하게끔 하면 보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빈칸을 채우다 보면 하나라도 더 알고 가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머 포레스트에는 워크북 부록이 잇어요.

분량이 본 책의 절반에 가까운데요. 동시에 나가도 좋고 본 책을 끝내고 연습 겸 풀려도 좋은데 우리 아이를 보니 각 단원이 끝남과 동시에 같이 나가는게 덜 잊어버리고 좋은 것 같아요.

​우리 아이 조금은 선행으로 영어을 했다고 생각햇는데 부족한 부분을 다시

보완할 수 있어서 넘 좋네요..

 차근 차근 다시 풀어보고 효과봣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