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줄 긋는 남자 - 양장본
카롤린 봉그랑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참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그리고 나에게도 이런 상황이 주어진다면, 내가 만약 주인공처럼 밑줄 긋는 남자를 좋아하게 된다면 그런 아슬아슬하고  야금야금한 상황들로 인해 지쳐버리거나, 조금 미치지 않을까(너무 애타서) 싶었다.
클로드로 밝혀졌을때 '그래, 여자 주인공이 흥미를 느꼈던 인물이니 괜찮겠군. 하지만 좀 심심한걸' 싶었다. 누군가를 사랑할때 이상형이어서 사랑하는 것은 아닌, 상대방만이 가진 어떤 매혹적인 또는 끌리는 점으로 인해 빠져드니까 콩스탕스가 클로드에게 빠져드는 것이 이해되었다. 하지만 어쩌면 너무 외로워서 쉽게 선택해 버렸던 건 아닐까 싶다. 그랬기에 사프로노프를 아는 사람에 대한 마지막 끝을 놓치지 않는 행동을 하지 않았나 싶다. 그건 사랑의 바탕이 되어야 할 신뢰를 어긴 점이다. 최고점을 위해 많은 경험들을 쌓아야 겠지만 나에게는 참 비열한 행동이었다. 결국은 떡 두 개 중 하나는 차지하고 혹여 생길지도 모르는 하나의 떡에 대해 여운을 두었으니 말이다.

끝으로 건물과 거리에 문인들의 작품과 이름을 붙인 점이 정말 부러웠다.  우리도 비단 그 작가가 태어난 고장 또는 작품의 무대인 지역이 아닌 유명한 또는 일반적인 도시와 건물등에  그런 이름을 붙였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