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 1-4급 - 1200개 단어를 375문장으로 끝내기 문장으로 끝내는 HSK 단어장
최은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 기초를 다지고 본격적으로 공부하다보면 어휘에서 자주 막히곤 한다. 영어도 그렇고, 중국어도 .. 아니 모든 언어는 ,, 단어(어휘)가 정말 중요한 듯 싶다. 많은 단어를 알 수 록 좋겠지만 짧은 시간에 많~은 단어를 머릿속에 집어넣으려 하면 과부하가 걸린다. 차근차근 단어를 익히며 내 것으로 만들어야 사용할 수 있는 회화 범위가 늘어난다. 뭐든 꾸준히 오래 공부하는것이 정답임을 느끼는 요즘이다.

이 책은 HSK 단어를 1급 부터 4급까지 고루 익힐 수 있는 얇은 단어장이다. 두께가 있을 줄 알았는데 얇고 가벼웠다.

저자는 최은정으로 시원스쿨 hsk 중국어 대표강사이다. 모의고사 책도 내시고, 중국어 강사로의 경력이 이 책을 만들었다.

외국어를 배울때 단어는 중요한 요소이다. 재밌게, 기억에 남도록 단어를 익히는 요령이 필요하다. 무작정 암기하다 보면 단기암기는 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좋지 못하기 때문이다. 문장으로 단어를 배우면 자연스레 단어공부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다.



크게 1-2급 / 3급 / 4급 / 단어장 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색칠된 단어는 해당 챕터 급수에 나오는 단어들이라고 한다. 문장에서 단어도 배우고, 어떤식으로 활용되는지 공부할 수 있다.

발음, 단어의 형태, 뜻이 나와있다. 왼쪽에는 체크박스가 3개 있는데, 몇번 공부하였는지 체크하거나 단어복습할때 체크하면 좋을 듯 싶다.



문장으로 단어를 공부하고 나면 이렇게 빈칸 퀴즈를 풀 수 있다.

머릿속으로 공부한 단어를 복습하다보면 음~ 이제 완전히 알겠어! 라고 착각 할 수 있다. 그럴때 이런 간단한 퀴즈가 유용하다.

내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 공부할 수 있도록 ~!



간간이 저자의 꿀팁이 공개되어져 있다. 헷갈리거나 오해하기 쉬운 용어들 , 알아두면 좋은 지식들이 적혀있다.

단어만 공부하면 지루할 수 도 있는데 요런 팁들을 읽으며 폭넓게 알아두는 재미가 있었다. 어휘책이지만 어법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 같이 공부하면 시너지 효과가 난다.

각 급수마다 모의고사 1회분량이 있어 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다.

뒷부분에는 알파벳 순으로 나열한 단어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찾아보거나 , 암기할때 쓰면 된다.

공부하면서 느낀 이 책의 장점은 가볍다는 점과 HSK에 필요한 핵심단어를 추려 만들어진 점이었다.

가볍고 사이즈가 크지 않아 어디든지 손쉽게 들고 다니며 공부하기 편리했다.

.

.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