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징글 친구 시리즈 3
엘리즈 그라벨 지음, 권지현 옮김, 정종철 감수 / 씨드북(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징글친구시리즈 덕분에...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다지요.

 

지렁이, 거미, 파리,머릿니

 

잘 몰랐던 동물, 곤충들...

그동안 징그럽게만 여기고.. 싫어하기만 했는데..

 

사람에게 유익한 동물도 있더라고요.

 

오늘은 파리 이야기를 읽는데.. .

파리에 대해 모르는게 그동안 참 많았다는 것을 알았어요.

 

파리에 대한 정보를 어마어마하게 알게 된 계기였네요. ㅎ

 

그림책세트로, 총4권으로 이루어진 징글친구시리즈

 

 

 

 

 

 

그중에 파리 랍니다.

 

 

쓰레기통을 좋아하는 파리에요.

 

 

 

 

 

 

 

 

 재미난 그림들과 함께...

 

파리의 말풍선들을 읽어가며...

 

파리의 입장에서도 들어보며.

 

파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파리는 쌍시류에 속하는 곤충이에요.

파리에는 10만종이  넘는 파리가 살고 있어요.

집에서 살기 좋아하니깐 집파리라고 불러요.

사람이 사는 곳에... 먹잇감인 쓰레기를 주기에..

집에 사람에게.. 세계 곳곳에 있는 거랍니다.

 

털로 덮여있는데다... 붉은 눈은 4000개의 낱눈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다리로 앉아서는... 소화액까지 토해내서 먹고 ㅠ

진짜 역겹네요.

으...

 

파리의 수명이 15~30일이지만...

알은 또 한꺼번에 100개를 낳으니..

번식력도 좋고~

 

죽여도 죽여도... 또 있고, 또 있고..

진짜 많은거 같아요.

 

 

 

 

파리에 대한 핵심을.. 마인드맵으로 표현하기까지..

 

파리에 대해 많은 걸 알게 되었어요.

 

덕분에 파리를 더 싫어하게 되었네요. ㅋ

 

더러운 곤충이라는 것도 ㅠ

 

조심해야 겠다는 것도...

 

파리가 앉아있었던 음식물에.. 조심해야겠어요.

소화액이 있을 수 있으니 ㅠ

 

음식물 쓰레기를 좋아하는 파리니깐..

쓰레기도 잘 치우고요.

 

 

 

 

 

 

 

 

마인드맵을 통해, 곤충그림책 파리 읽고... 정리까지

 

 

큰 글씨 핵심만 적어도.. 쉽게 마인드맵 활동이 이루어지더라고요.

 

 

재미나고. 기발한.. 과학그림책이었어요.

 

수상까지 받은 수상그림책이고요.

 

 

앞으로도, 이런 동물과 곤충들을..징그럽게만 여기지 말고.

더 알아보도록... 더 관심있게 보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