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렁이 징글 친구 시리즈 4
엘리즈 그라벨 지음, 권지현 옮김, 정종철 감수 / 씨드북(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징그럽게 여기고... 별로 좋아하지 않던 동물친구들을...

징글친구시리즈 덕분에 새롭게 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징글친구시리즈 그림책세트를 통해 만난 4명의 동물

머릿니, 거미, 파리, 지렁이


그동안 생각했던 고정관념에서 조금은 벗어나게 도와준 동물친구들이랍니다.


곤충에 특징도 알게 되었고요.

유익한 동물인지.. 해로운 동물인지도 이제 알았어요.

왜 나쁘고... 뭘 잘못했는지..

뭘 오해하고 있는지도요.


새로운 이야기로 지식을 전달해준 동물그림책

초등과학을 위해서도 필요한 동물그림책이었어요.


 

 

 


 

지1.jpg

 

 

 


징글친구시리즈 4

 

지렁이


 

 


 


수상그림책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


 

지2.jpg

 

 

지렁이에 대해 알아보며..

그동안 몰랐던 지렁이의 정보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재미난 이야기로~

 

그림과 함께..

 

핵심 단어들이 눈에 띄게~ 확인할 수 있어요.

 

지렁이의 이야기도 살짝 들어보며.. ㅋㅋ

 

간단한 문장으로 복잡하지 않게

간단히 설명해 주어요.

 

 

 


 

지3.jpg

 

지렁이는 어떻게 움직일까?

 

꿈틀꿈틀~

근육을 수축시키며 움직여요.

 

 

 

만져 봐!

 

별로 만지고 싶지는 않네요. ㅋ

 

 

 


 

지4.jpg

 

지렁이가 쓸모 없고.. 징그럽기만 했는데..

 

지렁이가 쓸데가 많다고 하네요.

 

농부와 정원사에게도 매우 소중한 벌레고요.

 

자연에서 나온 쓰레기를 재활용해서 다시 흙으로 만들어 준데요.

 

 

 

그동안 오해해서 미안~

앞으론, 널 소중히 여길께

 

 

교과연계로 .. 초등과학을 위한 추천그림책

초등과학그림책도 재미나게~ 동물그림책으로.. 곤충그림책으로.

곤충과 동물을 새로 보게 된 그림책


 

지5.jpg

 

 

징글친구시리즈 지렁이 읽고, 마인드맵 활동하기

 

지렁이 책에서 보았던 큰 글씨, 핵심 단어들을 위주로 마인드맵 해보았어요.

 

 

 

 


지6.jpg

 

 

점토를 가지고 지렁이 만들기


색색깔깔 다양한 지렁이로요.

 
 
 
 
 

씨드북, 징글친구시리즈와 함께한 지렁이 이야기



동물그림책으로, 유머스럽게 만난 이야기


교과연계도 되며..

초등과학도 배우며..

지렁이의 특징도 생각해보며

지렁이에 대한 오해까지~

앞으로 소중히 다루기를 약속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