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석과 광물 DK 책가방 속 미니백과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DK 미니백과 7종이 출간되었어요..

7종중... 암석과 광물 입니다.

카드랑 크기 비교 하세요..

여자 어른 손바닥 펼친 크기만큼 이더라고요...

작은 가방 속에도.. 부담없는 두께로..

무겁지 않고..

크기는 작으면서도.. 가방속에 쏙 들어간답니다.

작아도 실속있는 내용 구성

 

 

광물과 암석 사진들 마다... 오른쪽 위부분에 손바닥 모양이 있죠?

손바닥을 15CM로 하여... 크기비교 위해 그려 놓은거랍니다.

손바닥 크기로 짐작해... 이 광물이 얼마나 큰지 알수 있겠죠?

 

 

첫페이지 부분입니다.

암석으로 이루어진 지구...

암석과 광물에 종류만 나온 백과사전이 아니네요..

차근차근.. 암석이 어떤게 생겼고.. 어디서 생기고..

어떤 부분에 암석이 쓰이는지까지..

지구도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부터 알려주고 넘어가네요.

 

 

광물의 종류...

여러가지 광물들의 종류와 사진 제공

다양한 광물들의 특징과 이야기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책의 왼쪽 부분에.. 집중탐구 부분을 마련하였네요..

광물이 우리 생활속에 쓰이는 부분들에 대해 이야기 해주었네요.

이런 부분들을 통해... 광물이 일상생활에 흔히 쓰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겠죠?

 

 

4학년 2학기.. .과학책 속에 수록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퇴적암 알아보기

교과서에 어찌 출제가 되었는지.. 교과서도 한번 살펴보고..

미니백과엔 어떻게 수록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퇴적암 중.. .

역암과 사암 ... 돋보기를 통해 관찰하며.. 구분해 보기.

 

 

뒷부분에는...

원소 주기율표

암석더 알아보기

광물 더 알아보기

용어설명

찾아보기

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암석과 광물을 만드는 재료는 바로 원소지요..

그 원소들의 주기율표를 알아보고...

암석과 광물에 대한 더 알고 넘어갈 이야기들을 읽어보고...

본문 책속에 있는... 용어들에 대한 설명들도 확실히 알고 넘어가고..

알고 싶은 암석과 광물에 대한 이름으로 찾아보기까지 해보며...

작은 책속에 알찬 내용으로 암석과 광물을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