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Me 팔로우 미 - 죽으라는 부르심, 그리하여 살라는 부르심
데이비드 플랫 지음, 최종훈 옮김 / 두란노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목차의 소제목 만으로도 심장이 뛸 것 같은  이책들 사들인 것은 아주 개인적인 이기심 때문이었다고 해도 될 듯하다.

 

내 나이 40대 중반에 들어가도록 아직도 기억 저편으로 남아있는 나의 20대의 방황을 내 아이들에게는 좀 다른 모습으로 지나가도록 하고 싶다는 욕심이었다.

이제 갓 20대에 들어선 두 아이가 적어도 그들의 찬란한 청춘을 아무것도 모른체 세상의 흐름을 따라 흘려 버리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에서 였다.

 

막상 들려 보냈더니 제목만  쭉 읽고 말았다는 딸아이와  그래도 좀 읽었다는 아들아이의 반응은 실망스러웠지만 내 욕심이 커서라고 생각한다. 정작 20대의 기력은 없고 40대의 눈으로 이책을 읽으면서  때로는 한탄으로 때로는 앞으로 삶에 대한 기대와 열망으로 한 껏 들끓었다.  지나간 세월을 어찌 돌이키랴 ...그러나 적어도 앞으로 20년 후에는 오늘의 후회를 반복하지 말아야 하겠구나 ...처절하게 깨달음을 얻었다.

 

목숨 걸만한 삶의 이유를 찾으라, 마음의 깊은 것까지 통째로 갈아 엎으라 , 한 점 망설임 없이 ' 예"라고 답하라..... 이 얼마나 분명한 코멘트인가? 

 

제자의 삶을 소망하고 살았지만 이것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깨닫는다.

젊은 날에 방향을 잃은 청춘들에게 꼭 들려 보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스케치 쉽게 하기 - 기초 드로잉 -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배운다! 스케치 쉽게 하기 2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빈 종이에 하얀 여백만 보아도 부르르 손 떨리는 공포감에서 벗어나보려는 나이 40넘은 아줌마에게 친절을 배푼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보이는것을 한 번 그려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져 보았으리라. 

이제 좀  바삐 흐르는 세월 아쉬운줄 아는 나이가  되어보니  아쉬운 시간 찾아서 이어보려는 용기도 생긴다. 고민하다 요런 드로잉 책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앞뒤 안가리고 싸~악 사버렸다. 

일단 처음 걷어볼때 너무 왕 무식한  내게 도움이 되는  쉬운 설명이 친절하게도 펼쳐져 있다. 너무 두껍지 않아 펴보기도 전에 포기하는 일도 없다. 기초 드로잉이니까... 

그러나 아쉬운것은 기초 드로잉 다음 단계도 너무 쉽다는거, 내용이 중복되는 부분이 많아 보인다는것이다. 그리고 시리즈물이 너무 많아서 비경제적이라는 것.  

이런 몇가지 아쉬운 점은 있지만 해보고 싶은것을 해볼수 있어서 아깝지 않은 책이었다. 사실 그림이라는게 이론보다 직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니  책에 너무 많은 욕심내지 않는게 맞는 것 같기도 하다. 꼭 연습하며 읽어야 하는 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좌충우돌 베란다 정원 가꾸기 - 1.5평 베란다의 화려한 변신
가타기리 모토코 지음, 김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초보 정원사들의 지침서가 되줄것을 기대하고 고른 책.  

알라딘의 파격적인 가격할인이 사실 충동구매를 부추기기도 했지만 그 싼가격에 불구하고도 이책을 고른 것이 용서가 안되었다. 

정원가꾸기 정보책이라고 오해하면 안될듯. 그냥 만화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