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 그런 건 아닌데 리본하우스에 오는 애들은……… 집안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요. 정말 단순히 어떻게 먹고 말하고 세탁하고 청소해야 하는지, 또 속옷을 어떻게 개고 쓰레기는 어떻게처리하는지도 몰라요. 배운 적도 없고 물어볼 데도 없고 가르쳐줄사람도 없고."
 이모토는 그런 말을 해줄 상대가 가까이에 있으면 끊지 못할 안 좋은 습관에 빠져 허우적거릴 일도 없었을 거라고 말했다.
-중략-
"리본하우스의 리본(rebom)은 영어로 재생,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라는데, 나는요, 선생님과 그 카드를 만나면서 분명히 변했어요.
지금의 나는 어떻게 먹어야 몸에 좋은지 알고 요리와 청소도 할 줄알고 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겨요. 가지고 있는 카드가 많아지면서 나에게 자긍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굉장하잖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