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하루 5분만 바꾸기로 했다 - 멘탈이 흔들려도 최고의 하루를 만드는 루틴의 법칙
옥민송 지음 / 콘택트 / 2022년 12월
평점 :
벌써 2023년이 시작된 지도 보름이 넘었어요.
새해 목표를 세웠지만 세부 목표 보단, 크게 어느 분기 동안 이걸 해야지 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운 좋게 '다산북스 서평단'으로 당첨되어 옥민송 작가님의 "나는 하루 5분만 바꾸기로 했다"를 읽었습니다 :)
해당 책을 읽고 나서 저는 내 생활 패턴에 맞는, 내가 좋아하는 작은 루틴으로 보다 나은 내가 될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생겼어요.
해당 책 내용의 일정부분이 여타 다른 자기계발서랑 비슷할 순 있지만,
핵심이 달라요! 옥민송 작가님은 "내 생활 속에서 루틴을 찾고 거기에 더 나은 삶이 되도록 내가 좋아하는 작은 루틴을 추가해보라"라고 하지요.
실제로 작가도 '미라클모닝'을 루틴으로 추가해 하려했지만, 앱 대표로서 늦은 미팅과 잦은 회식으로 미라클모닝을 못한 날도, 어려운 날도 많았데요.
그래서 작가는 미라클모닝으로 하고싶었던 '여유있는 아침'을 위한 작지만 내가 좋아하는 루틴을 세워서 행하고 있다고 해요.
아무리 좋은 루틴이라도 내 생활 패턴과, 내 성향과 맞지 않다면 수정하고 나에게 맞는 루틴을 보다 즐겁게 하는게 좋겠지요!
이 책은 그렇게 나의 일상 속에 찾을 수 있는 루틴에 더 잘게 쪼개어진 루틴을 더해 즐겁지만 튼튼한 루틴을 만들게끔 알려줘요 :)
혹 늘 새해 목표 달성이 작심삼일이었다면, 먼저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다산북스 서평단이 아닌 이 책을 읽은 독자로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