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 3 - 푸푸푸랜드 최대의 사건!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 3
아오키 케이.미카마루 지음, 김지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3】을 읽어보았다. 당연히 아이들은 책을 받자마자 키득키득 웃으면서 식탁위 책상위에 두고 계속 읽고 있다. "엄마! 여기 이 부분 정말 웃겨요!"라는 말을 연신 하면서말이다.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3】는 별의 커비라는 게임에서 등장하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하는 만화이다. 【별의 커비】는 국내 최초로 공식 코믹북이라고 한다. 사실 게임을 하지 않아서 커비를 잘 몰랐는데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유명한 캐릭터에 아이들사이에서도 인기있다고 한다. 푸푸푸 랜드의 최대의 사건이라니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다.



주인공 커비는 동그랗고 핑그색 모양에 뭐든지 빨아들여서 삼키는 능력을 가졌다. 특히, 빨아들인 상대방의 능력을 카피할 수 있고 늘 기운이 넘친다. 외모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에 말끝마다 뽀요를 붙이는 어찌보면 어기같은 느낌이지만 적을 빨아들여서 능력을 카피해 변신한다고 하니 한편으로는 무섭기도 하다. 저 귀여운 외모에 무기를 휘드르고 신기할 기술도 사용하는 것이 재미있고 먹보대왕이라서 늘 기운이 넘치나?하는 호기심도 생기는 캐릭터이다.


커비 때문에 고생하는 칠리와 푸푸푸 랜드의 대왕 디디디 대왕이 등장한다. 디디디 대왕은 제멋대로인 성격이기는 하지만 정감이 가는 캐릭터라고 할까? 디디디 대왕이 별의 커비에 없으면 안될 것 같은 애정하는 인물이다.



어른 손바닥보다 살짝 더 큰 작은 책으로 이야기 전개가 빨라 만화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3】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털실술사가 나타나 커비와 친구들을 털실로 만들고 평화로울 것 같은 푸푸푸랜드도 털실로 만들어버리는 위험한 상황에서 믿었던 메타 나이트의 배신으로 푸푸푸 랜드의 위기가 찾아왔다. 커비와 친구들은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할까? 메타 나이트는 왜 그랬을까? 이 부분은 책을 통해 확인해보면 좋겠다.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3】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다. 읽으면서 "피~앙", "휘릭", "푸슝 푸슝"과 같은 정체불명의 의성어와 의태어 속으로 들어가 오랜만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었다. 특히 책 중간 중간 등장하는 썰렁한 유머는 아이들과 엄마를 빵 터지게 만드는 부분이었다. 3편에 이어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1편과 2편도 읽을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