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 해법수학 D2 - 만5세 ㅣ 창의력 해법수학 A1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울 꼬맹이 정말 학습지는 다 좋아하는것 같아요~
열공해 줘서 고마운데 한꺼번에 하려고 해서 대략난감!
창의력해법 수학 D1권도 사실 3일만에 뚝딱 해서
D2권부터는 책에 정해진 페이지대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창의력 해법수학
권장대상 : 만2세~초등6학년
교재구성 : 유아유치 1set 3권 / 초등 1set 5권

창의력 해법수학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소개는
이전 리뷰 : http://blog.naver.com/choejds/150142976211 를 참고해주세요.

앞쪽에 하루에 몇페이지를 해야할지 계획 표가 있어요.
아이가 느끼는 자기평가와 엄마 확인 평가가 있는데요, 울아이는 늘 잘했다고 표시하래요. ㅋㅋㅋ
창의력 해법수학은 처음에 이야기 형식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수학공부하는데 좋은것 같아요.

수학 동화를 읽고 아이가 이야기를 통해 수에 대해 공부하고 있어요!

문제만 풀어 나가는 형식이 아니라 오려 붙이고
그리고 또 스티커 놀이를 통해서 학습하기 때문에 아이가 지루하지 않고 너무 좋아해요.

울 꼬맹이가 학습한 내용이랍니다.
아이랑 함께 학습을 하면서 아이의 문제점도 파악하게 되더라구요.

울꼬맹이 문제는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고 그림으로 보고 대충 맞추려 한다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문제를 저한테 자꾸 읽어달라고 하더라구요.
한글을 다 깨쳤기 때문에 아이한테 스스로 읽어보면서 문제를 숙지하고 풀어보라고 했답니다.

덤벙 거리리며 문제를 숙지 하지 않아서 틀리는 문제가 더러 있어서
아이한테 문제를 푸는것 보다 문제를 먼저 이해하는게 중요하다는 걸 알려 줬어요.
이렇게 아이랑 함께 학습해 보니 아이가 급한 성격을 갖고 있구나 생각되고,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좀더 진지하고 천천히 학습 시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으로는 CD-ROM으로 학습을 해봤어요.
학습지로 했던 내용을 반복해서 할수 있어서 복습 효과도 좋더라구요.

아이가 학습지를 싫어한다면 먼저 CD-ROM 활용부터 하시면 좋아할꺼에요.
CD-ROM 타이틀의 내용은
보고, 듣고, 즐기는 동안 자연스럽게 한권의 학습을 정리하며 수학적 사교력과 창의력에 도움이 돼요.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수학동화의 구연을 보고 들으며 수학 개념을 쉽고 재밌게 익힐수 있어요.

<CD-ROM 내용은 교재 D1이랍니다.>
울 꼬맹이 열심히 컴퓨터로 학습활동 중이랍니다.

주차별 학습 내용을 선긋기, 색칠하기, 찾아 붙이기, 길찾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제공하여 흥미롭게 한권의 학습을 정리할수 있어좋아요.
컴퓨터로 학습하는데 좋은 점은 문제를 읽어준다는거죠.
문제를 잘 안읽고 바로 풀어버리려하는 녀석에게는 좋은것 같아요. ^^

아이가 했던 내용을 복습할수 있어좋구요,
게임도 있어서 얼른 학습하고 게임하려고 하더라구요.
게임은 주요 학습 내용으로 구성된 신나는 창의력 게임과 수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며 수개념을 다질수 있답니다.
지루하지 않고 즐겁고 재밌게 공부할수 있어서 CD-ROM 학습도 좋더라구요.
아이랑 일주일 넘게 학습을 하고 나니 그동안 몰랐던 아이의 학습 태도에 대해 알게 되고
한권을 하루에 다 풀려는 것이 재밌기도 하겠지만 아이의 급한 성격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D2권 부터는 아이가 문제를 쉽게 잘 풀고 시간이 금방 끝나더라도
학습 범위에서만 학습하고 CD-ROM이나 다른 놀이도 대체해줘야 겠다는 걸 느끼게 되었답니다.
천재교육 창의력 해법 수학은 단순한 문제 풀기가 아니라
아이가 좀더 깊게 생각하고 즐겁게 학습할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만족스럽더라구요.
꾸준하게 아이랑 함께 공부해서 아이가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