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길 - 내가 고르고 만드는 3억 개의 이야기
마달레나 마토소 지음, 김수연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10월
평점 :
절판


길벗어린이]이야기길, 재미난 상상력이 쑥쑥!






#길벗어린이#이야기길







내가 직접 만드는 3억 개의 이야기!








늘 상상 가득한 이야기를 지어내는 아이들이

직접 그림책의 작가가 되어 본다면 어떨까요?


 



『이야기 길』은 각 페이지에서 무엇을 어떻게 선택 하느냐에 따라

3억 개가 넘는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책입니다.


 


다른책과 달리 왼쪽에 있는 설명부분을
꼼꼼하게 읽어봤답니다ㅋ


 



멋진 성에 사는 공주,

뱀파이어 고양이,

목욕을 좋아하는 문어,

우주인 원숭이,

정글에 사는 치타 등

먼저 이야기의 주인공을 정하구요~~ 



그들이 각각 무엇을 타고 어디에 갈지,
그곳에서 누구를 만날지,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이야기구조거든요. 



아이들은 수많은 선택을 경험하게 하고,
그 선택들이 모여 하나의 이야기로 완성되는 과정을 통해
상상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맨 뒤에는 익숙한 이야기문법을

여지없이 깨버리는 장치까지ㅋㅋ

+


 



혼자서 책을 읽고 한글을 쓸 수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더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활용할 수 있구요.
 


우리집 꼬맹이들은 그림만보고도 이야기를 조잘조잘 떠들어대더라구요ㅋㅋ
처음에는 둘째가 책표지의 색감에 반해 집어든 책인데,
나중에는 큰애가 반해서 계속 도돌이표처럼 이야기만드는 매력에 푹 빠졌어요~~ 



자신이 만든 이야기를 들려주고,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이야기를 듣고,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며
즐겁게 스토리텔링 활동을 해나갈 수 있는게 이 책의 묘미에요.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