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사계절 그림책
안녕달 지음 / 사계절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출판사, 메리 : 역시~~명불허전!









#사계절출판사#메리#안녕달






따듯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안녕달의 이야기!



책육아하시는 어뭉들이라면 당연히 알고있는 그림책작가, 안녕달!
《수박 수영장》, 《할머니의 여름휴가》...

 저같은 무지랭이도 제목을 알고 있거든요ㅎ

 


그래서인지 이번에 처음 만나는 안녕달님의 신간, 《메리》는 정말 기대가 컸고...
역시나 저를 만족시키는 명불허전 이네요^^

 



《메리》는 주인공 메리와 메리네 집에 들고나는 그녀의 새끼 세 마리,

무심한 듯 살가운 주인할머니와 손녀딸을 홀로 키우게 된 춘자 할머니,

아직은 쌀 포대 하나쯤 거뜬한 슈퍼 집 할아버지 등 동네사람들...
또 명절이면 오고가는 장성한 자식들과 그 모든 사람의 사연을 안아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였어요~



 작고 소박한 일상, 평범한 생활의 풍경에서 건져 올린 안녕달님의 그림에도 함뿍 빠져들었구요~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해요.
설날 아침, ‘우리도 강생이 한 마리 키우자’는 할아버지 말씀에

아빠는 옆 동네서 강아지 한 마리를 받아 안고 오지요.


우리아들은 옆에서 강생이가 뭐냐고 합니다ㅋㅋ

다행히 책 속의 손주도 그런 질문을 하네요 ㅎㅎ


 



 작은 강아지 메리는 집에 처음 온 날 밤,

엄마를 찾느라 밤늦도록 낑낑대지만,

시간이 흐르고 어느새 훌쩍 자라 아무나 보고 짖지도 않고

꼬리만 흔들흔들하는 해맑은 시골개로 성장해요.  

 




메리가 이 집에 와서 동네 떠돌이 개를 만나고,

새끼 세 마리를 낳고,

새끼를 한 마리씩 떠나보내고,

다시 홀로 남기까지의 이야기...

그러면서 그 사이사이에 생활감이 물씬 느껴지는 풍경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더욱 촘촘하고 풍성해진 이야기를 우리들에게 선물하죠.


우리아이는 할아버지에 이어 할머니가 죽으면 메리는 불쌍해서 어떡하냐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개를 무서워하는 인간이지만,
이렇게 사람과 동물사이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에 빠졌어요.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아줌마인 저에게만 감응이 있는거면 어떡하나 살짝 걱정했는데..
완전 기우였지요.
역시 그림책의 이야기가 주는 감동은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거,

이번에 확실히 깨달았답니다!


 

 

 

 



* 이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