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빠방! 미래 환경 그림책 11
이경국 그림, 김수희 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아이]달려라,빠방! : 오래된 자동차의 새로운 삶!








#미래아이#달려라빠방#오래된자동차의새로운삶








오래된 자동차의 새로운 삶!

나는 아주 오래된 자동차예요.
처음엔 안경 아저씨의 새 차였고,
그 뒤에는 택시로 변신했지요.
지금은 머나먼 외국의 도로를 달려요.
어쩌면 영화를 찍을지 몰라요~
앞으로도 나는 계속 달릴 거에요.
내 앞에는 늘 새로운 길이 펼쳐지니까요!

 


파란색 차체의 옛날 번호판이 있는 '브리서'입니다.
책 표지에 미래 환경 그림책이라고 써있는데,
왜 차모델은 구닥다리인건가 살짜기 의심했더랬죠ㅎㅎ


 


자동차 등록원부를 보니
1975년 1월이네요ㅋㅋ
저보다 연식이 덜 된 아이군요~~
 


글쓴이는 사람도 물건도 오래될수록 좋다고 믿으면서 아끼고 또 아낀답니다~
아끼는 거 좋아하는거는 저랑 좀 통하네요ㅎ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책을 구경해 볼게요.
 


나에게 '빠방'이라는 이름을 지어준 안경 아저씨의 첫째 아들 영준이...
안경아저씨도 항상 나를 깨끗이 닦고 온 가족과 나들이 했어요.
그때마다 도로 위에는 나와 같은 쌍둥이 형제들도 자주 봤지요~
 


하지만 안경아저씨의 아이들은 무럭무럭 자라고
그사이 나는 조금씩 낡아 가고
시간은 많은 것을 바꿨어요.
이제 훌쩍 키가 커진 영준이가
"아빠, 우리 언제 차 바꿔요?"라는 말에
나는 가슴이 철렁했어요.





...





그 뒤 나는 새 주인을 몇 번 더 만났어요.
키다리 청년, 뚱보 아줌마, 대머리 아저씨..
그리고 또다시 다른 곳으로 떠나서 푸른바다 건너 무함마드씨의 택시가 되었어요.
가끔씩 안경 아저씨 가족이나 고항 생각이 났어요.
다시는 만날 수 없겠지만요...



그런데 신기한 일이 벌어졌어요.
내가 한국으로 가서 영화에 출연하게 되는 거에요!


 


수많은 사람들이 내가 나온 영화를 보고
박물관에 전시되기도 했어요.
관람객들이 날 구경하며 즐거워했지요.
그때였어요.
"빠방이다!"
너무나 오랜만에 듣는 내이름...
세상에 안경 아저씨네 가족이었어요! 



전시회는 곧 끝나요
그러면 나는 또 어딘가 새로운 길을 가겠지요.
내 앞에는 여러 갈래 길들이 있어요.
나는 그 길을 계속 달릴 거에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2016년에

다시 방배동에서 등록된 브리서가 등장하네요!ㅎ





...



 


7살 우리아들 읽기독립이 된 아이라서
종알거리며 책을 읽고 있어요~

그러다가 빠방이가 외국으로 건너가고 영화에 나오면서 다시 우리나라고 온다니까

그때부터는 그림만 집중하네요 ㅋㅋ

사실 작년 외할아버지네 차를 중고로 팔아버리고

새 차를 샀는데

아들이 그걸 ​아직도 기억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 차의 모델명과 제조회사까지 ​알고 있는 아이라서

책 속의 빠방이가 다시 영준이네 가족을 만난다는 것이

뭔가 공감이 됐었나봐요...​

​책 내용이 환경과 관련된 이야기를 기계적으로 딱딱하게 풀지 않아서

저도 읽으면서 뭔가 찡하네요.

우리네 삶도 빠방이저첨 부침이 있겠지만

그래도 새로운 길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야겠죠?





 

 

* 이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