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퍼즐증정/ 2017 New 알토란 재미둥이 인성동화 (전12권)
나무와햇살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나무와햇살]재미둥이인성동화:말끔히 깔끔히 깨끗이


#나무와햇살 #인성동화 #재미둥이인성동화 #책나와카페






요즘 인성동화들 많이 보시죠?
예전에 잘 몰랐을때는 인성동화라는게 꼭 필요한가 의문도 들었는데,
제가 얼마전 둘째 어린이집에서 상담을 하는데
인성동화가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구요ㅜㅜ

우리 둘째는 정리습관이 자리잡히지 않았어요.
제가 아이들 놀고나서 장난감치우는 걸
첫째에게 맡기는 편인데...
이게 아무래도 고착화 된건 같아서
어린이집에서도 정리정돈을 못한다 하더라구요ㅜㅜ


이렇게 유아기에 꼭 필요한 습관...
엄마가 그냥 입으로 얘기해주는 것보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스토리텔링으로 풀어주는게

바로 나무와햇살의 인성동화 네요.

<엘리베이터야, 미안해>
<말끔히 깔끔히 깨끗이>
이렇게 2권을 책나와카페를 통해 만나게 되었어요.


<말끔히 깔끔히 깨끗이>는
처음 그림만보고 양치습관에 대한 책인줄 알았지요ㅜㅜ


그런데 책을 넘기자
엄청나게 어질러진 장난감...
역시 우리집과 다르지 않군요ㅋㅋ


그리고 졸려하는 아이...



이럴때 저는 아이를 먼저 재우고
육퇴의 기쁨을 누리고자 하려는 마음에,
엄마혼자 스피드로 치우는데 다들 그러지 않나요?
ㅜㅜ


하지만 책속의 아이는 졸려하면서
끝까지 혼자 치우고 자는 기특한 아이였어요.


이렇게 놀아보세요!


책의 마무리단계에 이런 코너가 있어

아이와 함께 하는 노래할 수 있는데요,
노랫말만 읽어봐도,
평소 우리아이가 자주 흥얼거린 거라 반가웠다는요ㅋㅋ


장난감을 갖고 놀다가
그냥 두고 밖에 나갔죠
한참 놀다 들어와보니
장난감이 울며 하는 말
또 그러면 안 돼, 또 그러면 안 돼
또 그러면 난 싫어!


그리고 옆페이지에는
아이가 손쉽게 정리할 수 있게 수납공간 마련해주라는 tip이 있어서
가정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겠어요.


마지막으로...

우리아이가 정리정돈의 습관을 갖도록
스스로 정리하고 즐거워할 수 있도록

엄마가 칭찬해주라는 말도 빼놓지 않네요!

역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마법이 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