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물고기야 엄마가 지켜 줄게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스터 지음, 김영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무지개 물고기야, 엄마가 지켜줄게 : 명불허전











육아맘들이라면 그리고 책육아를 하는 맘이라면
 당연히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 아실텐데요...



우리큰애가 돌도 안 되었고
아이들그림책에 1도 모르던 저 역시,
그래도 집에 가지고 있었던 책 중에 하나가

바로바로 무지개 물고기 시리즈였어요~~



그때 우리아이는 무지개물고기의 반짝반짝 비늘이 예뻐서인지

책을 다 여기저기 찢어놔
제가 지금도 기억하는 줄거리는 없다는게 함정이지만요ㅜㅜ

 



그래도 이번에 다시 새롭게 무지개물고기 시리즈중에 1권을 만나게 되니,
제가 더 기쁘고 흥분되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이 세계의 걸작 그림책 스위스 편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구요,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은 언제나 진리라는 것도 다시 한 번 확인하였지요ㅎㅎ

 

 

반짝이는 아기 물고기가
웬일인지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엄마는 걱정이 돼서 전등물고기까지 불러오지만
문제는 해결이 안 되구요ㅜㅜ


 



그리고 아기물고기는 잠을 안자고
엄마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네요.



성난 파도가 덮쳐오면
문어가 먹물구름을 뿌리면
상어가 따라오면
해파리가 촉수로 공격하면...



어떻게 하냐고 엄마에게 묻습니다.



그럴때마다 한결같은 엄마의 대답~~



엄마가 네곁에 있잖아
엄마가 지켜줄게
엄마가 못된 물고기를 혼내줄게~~

 

 

아직 잠자리 독립이 어려운 7살 아들
우리아이도 잠들기 전,
 무서운 꿈을 꾸니까 자기옆에서 자라고 얘기를 하죠~~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아들을 꼭 안아주었던 시금치네요ㅎㅎ

 

책을 보다가 전등물고기가 나오자,
우리아들은 심해물고기중에 아귀가 저렇게 반짝이는 촉수가 있다고
자연과학적 지식을 아는 척 합니다ㅎㅎ


그러더니
"엄마, 무지개 물고기는 어차피 비늘이 반짝이니까 등불이 필요없는거 아냐?"
하면서 나름 논리적으로 얘기하네요~~
대단한 7살입니다ㅋ











* 이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