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행복한 날 - 1950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37
마르크 시몽 그림, 루스 크라우스 글, 고진하 옮김 / 시공주니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모두 행복한 날 : 7세 창작동화 추천








 

화사한 노란색표지가 눈길을 붙잡는 <모두 행복한 날>,
어쩐지 한번 본 듯한 기시감이 있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다보니
모두 킁킁~~

이부분에서 저도 모르게 리듬을 타고 있는

제자신을 발견했어요ㅋㅋ
알고보니 집근처 작은도서관에서

 아이들과 신나게 봤던 책이더라구요ㅎㅎ


책을 읽는동안 자연스레 형성되는 라임이 있으니
다른분들도 리듬 탈 준비 하시구 함께 가봅시다욧!!!



 

 

 

숲 속 동물들이 동면에 빠져있어요.
들쥐도 자고 있고
곰들도 자고 있고
작은 달팽이도 잠을 자고 있고~~

 

 

다람쥐는 나무 구멍에서
마르모트는 움푹한 땅속에서 잠을 자고 있지요.



 

 

그런데
어머, 모두 눈을 떴네요.
모두 코를 킁킁
들쥐들도 코를 킁킁
작은 달팽이들도 둥근 껍질 속에서 코를 킁킁..

 

 

그리고 모두 코를 킁킁하며

하얀 눈 위를 신나게 달려요.
들쥐도 달리고
곰들도 달리고
모두 어디로 가는 걸까요?


 

 

그러다가 모두 멈추고
모두 웃어요.
그리고 모두 웃고 춤을 추지요.

 

 

저 봐요~ 동물들의 신나는 몸짓!

그리고 그 몸짓과 표정에

저도 아이들도 깔깔깔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그러면 왜 이렇게 동물들이 신나게 웃고 춤추는 걸까요?

그건  바로 노란꽃이었죠.

 

봄을 알리는 노란색 꽃이

하얗게 덮인 눈밭속에서도
어느새 저렇게 핀 걸까요?

 


 

 

 

뒤에 있는 해설을 차분하게 읽어보니,

흑백으로 처리한 숲속의 배경과

그에 반해 눈에 확 도드라지는 노란색 꽃의 대조만 알았던 엄마였는데
동물들을 검정색 연필과 목탄으로 표현해

보드랍고 따뜻한 느낌이 드는 것도 이제야 알게되었죠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작은 노란꽃을 통해
맞아!! 봄의 생기였어,

하며

 저 자신의 깊숙한 곳에 있던 감각이 마구마구 깨어나는 것 같았어요.

 

 

실은 제가 겨울잠을 자는 동물같이

뭐 하나 신기하고 재미난 것이 없는

아줌마 인생을 살고 있더라니까요ㅠㅠ


 

 

우리집 남매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그림책의 그림만 보고도 자기들끼리 말을 이어서 이야기를 구성해내죠.

 

 

 

아이들과 노란꽃을 보러 나가야 겠네요~

얼마전 서촌 나들이 나갔을 때 길거리에서 봤던 프리지아도 좋고

신문기사에서 봤던 노란 복수초도 기억에 남고요...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