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정원의 비밀
엘리 맥케이 글.그림, 서나연 옮김 / 아이위즈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위즈북] 나비정원의 비밀 : 나비가 없는 나비정원??








 




우리집 4살 딸아이는 오빠 따라쟁이라 요즘 곤충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어요.
그 중에서 딸이 가장 좋아하는 건 개미와 나비지요.
놀이터에서 놀다가 개미와 나비를 보더니,
그이후부터는 길을 가다가도 아는척을 하며 조잘대지요ㅎㅎ

 


그런 딸 아이를 위해 신청한 <나비정원의 비밀>입니다.
표지의 그림은 뭔가 궁금한 표정을 지닌 여자아이가 나비정원이라고 써있는,
어떤 곳의 문을 조심스럽게 열며 들어가네요~~
과연 어떤 비밀이 여기에 있는 걸까요?ㅎㅎ





정들던 곳을 떠나 다른 곳으로 이사 온 소녀입니다.
새로운 곳이 아직은 낯설고 외롭지만
아이는 금방 나비정원이라는 곳을 발견했지요,

근데 나비정원이라는 곳은 어디에도 나비가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싸가지고 왔던 쿠키 하나 먹으면서 또 나비를 기다리고...


 

그러다가 소녀는 깨달았어요~
나비가 꽃을 좋아한다는 단순한 사실을요.

그래서 이웃의 아이들과 함께 식물과 꽃을 심고
그곳은 점차 웃음이 넘쳐흐르는 공원이 되었지요~




그리고는 아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했는지
어느새 마을의 어른들도 합세하여
마침내는 나비가 찾아오는 마을이 되었어요!

이 책의 내용은 공동체 의식, 자연보호에 대한 생각 등
4살 우리딸이 이해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주제도 있지요~

하지만 나비그림이 있고,
자신보다 약간 나이 있는 언니가 등장한다는 것만으로도
우리딸은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그림책이라는게
사실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저도 함께 보면서 힐링되는 부분이 더 크더라구요 ㅎㅎ






+




 

책속에는 부록이 2개나 있어요~~
하나는 책 표지가 '나만의 정원 꾸미기 놀이'로 활용가능하구요,
또 컬러링도 할 수 있게 도안도 있지요.

아직 우리 딸은 색칠까지는 무리이고,
 끼적이기만 하는 수준이라서 다음에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우리딸아이는 표지 그림이 무척 인상적이었는지
한참이나 들여다 보네요~
저도 그림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책의 하이라이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마지막은 펼침북형태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시각적으로 더 인상깊게 느껴질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