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 택배 스콜라 창작 그림책 1
이시이 히로시 글.그림, 엄혜숙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갈매기택배 : 날고싶은 펭귄의 꿈 찾기~

 






어느 한적한 항구돗의 갈매기 택배 회사.
하지만 힘든 일과로 인해 갈매기 택배원들은 하나둘 그만두지요.


그래서 사장이 이력서의 사진을 참조하여
열심히 일할 택배원을 뽑았더니...

맙소사!
갈매기 택배회사에 펭귄이 왔네요 ㅎㅎ

하지만 다른 갈매기 택배원들은
뭔가 날카로운 눈매를 가진 펭귄을 무서워하고
날지못하는 펭귄은 택배업무를 배정받지도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드디어 기회가 찾아왔네요.
비가 부슬부슬 내려
다른 갈매기들이 택배일을 못하게 되었거든요.


하지만 이제서야 자신이 날지 못하는 것을 알게 된 펭귄.
표정이 정말 리얼하죠?
ㅋㅋ


그리고 펭귄이 날지 못하는 대신에
헤엄을 칠 수 있다는 걸 깨달은 택배가게 사장님.

하지만 펭귄이 수영을 통해 택배 배달을 하다보니,
너무나 힘들다는 걸 알게 되고


다시 갈매기들이 하늘을 나는 모습에
자신이 왜 택배 회사에 오고 싶어한지 알게 된 펭귄입니다.


그리고 책 내용이 끝나고
뒤에 작가와 옮긴이 소개에 조그많게 그려진
펭귄의 모습.

갈매기 친구들의 도움으로 드디어 하늘을 날게 되어서인지
아까의 날카로운 모습 대신에
행복해하는 펭귄의 표정이 정말 인상적이네요~~


우리 아들은 요즘에 기관에서 우리동네에 대해 배웠어요~
그래서인지 이렇게 항구도시의 가게 그림에 대해 재밌어 하더라구요.
그리고는 간판에 있는 글자도 하나씩 읽어갑니다.

오빠가 책읽는 모습을 보이자,
자신이 보던 그림을 옆에 놔두고 무지하게 궁금해하는 동생도 보이네요.



이력서에 부착된 펭귄의 사진을 보더니,
엄마 독수리야! 하며 자기가 알고 있다며 큰소리로 얘기합니다.

하지만 이내 독수리가 아니라 펭귄이라는 것을 알자
평소 뽀로로의 귀여운 장난꾸러기 펭귄의 모습에서 벗어나
약간 어리둥절하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