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여행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7
피터 시스 글.그림, 최현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아이스크림여행 :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맛있고 시원한 책










더운 여름에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시원하면서도 재미난 책,
바로 시공주니어의 <아이스크림여행>입니다.


제가 작년에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로 활동했었는데,
시공주니어에서는 세계걸작그림책, 우리창작그림책, 지식팡팡플랩북이 진리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은 우리아들이 참 좋아하는 <소방차가 되었어>를 짓고그린 피터시스의 또다른 책이구요~~


책을 펼쳐보니 개구쟁이 조가 등장하네요.


조가 여름방학동안 생활하는 그림이 있어요.
가족들과 해변에서 놀고,
해먹위에서 책도 있고 친구들과 캠핑도 가지요.

근데 그림을 보면 모든것이 온통 아이스크림으로 표현되어 있지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엄마 이것도 아이스크림이야, 저것도~"하며
재미나고 신기해 합니다.
 

조는 방학동안 아이스크림으로 단어공부도 하고 수학공부도 하지요.


또 아이스크림을 통해 세계역사도 알게 되구요.
아이스크림이 처음 중국에서 발명된 것도,
그 이후에 유럽의 결혼식에서 사용된 것도
엄마인 저도 신기하더라구요ㅎㅎ

조의 경우,
아이스크림이 매개가 되어서 다방면으로 관심을 뻗는 것이 정말 재미나고 유익할 거 같지요?ㅎㅎ


책의 뒤에는 학부모들을 위한 독서 가이드도 있어서 함께 읽으면 좋을거 같아요.


우리아들은 요즘 동생에게 책 내용 이야기해주는 거, 참 좋아해요.

책 내용중에 조가 여릉방학 65일동안 매일매일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총 몇 개를 먹는것인가,
에 대한 산수문제가 나와요.
우리아들은 이 부분을 동생에게 말하면서,
아이스크림 많이 먹으면 배탈나서 안된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