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온 초대장 (반양장 + 활동자료)
이은지 글.그림 / 한솔수북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솔수북, 우주에서 온 초대장 : 활동자료가 있어 더 좋아요^^











우리집 6살 아들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에요~~
그러다가 공룡의 멸종원인의 하나로 꼽히는 운석에 관심이 옮겨가서,
지금은 집에 있는 우주와 태양계 가족의 행성에 관한 책들도 참 재미나게 읽습니다.
그런 아들을 위해 꼭 만나고픈 책이 있었더랬죠ㅎㅎ

바로 한솔수북에서 나온 <우주에서 온 초대장>입니다.
사실 저희집에는 한솔수북의 단행본과 소전집들이 여러 권 있는데,
 아이들이 재미나게 보고 저도 괜찮다싶은 책들이 있어서
이번에도 많이 기대됩니다.


책을 펼쳐볼게요~
심심해하는 주인공에게 편지가 왔네요~~
우주에 오라는 초대장이어요.
근데 우주에 어떻게 해야 갈 수 있을까요?


바로 로켓을 타고 가면 되지요.
그러면서 로켓을 만드는 활동이 나옵니다~~

책의 전개도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요~
문제거리나 화제가 주어지고 그것과 연관되는 활동이 3개 정도 나오거든요.
그러면서 외계인도 스티커로 붙이고 별도 만들지요.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면이었어요~~
행성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자기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종알종알 얘기하더라니까요ㅎㅎ


이번엔 활동지를 볼게요~
아이들과 간단하게 만들기 할 수 있는 재료와 설명방법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책처럼 나만의 행성에
외계인도 그리고 별도 붙이는 거지요~~


우리아들은 활동지위에다 색연필로 따로 그림을 덧그리더라구요~~
그리고 아이가 요즘 별모양을 그리고 싶어해서,
한 번 알려줬더니 그리기연습을 시도했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별모양을 만들기하니 아이에게도 좋은 체험이 될 듯 싶네요ㅎㅎ













* 이 포스팅은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