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5-1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큐브수학개념5-1, 기본개념 탄탄히 다지기 위해 선택했어요.


큐브수학은, 개념응용을 재작년에 처음 만나봤어요.
그 이후 학습단을 통해 완북을 하고 나니
아이도 저도 뭔가 착실히 끝냈다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새로운 5학년에 들어서면서
중학교수학과정도 연결고리가 많은 5학년수학을
기본개념부터 다시한번 다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큐브수학 개념을 선택했지요.


교과서중심 기본 개념서,
바로 큐브수학 개념을 잘 설명해준 문구에요.
학교 단원평가가 많이들 쉽다고는 하지만
학원에서 선행하는 아이들도 단평은 꼭 챙겨야하지요.

저희아이도 예습으로 2개학년 위의 과정을 집에서 공부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단평준비에는 기본개념서를 다시 한 번 빠르게 보라고 하거든요.

5학년 1학기의 목차에요.
이제는 많이 익숙해져서
엄마는 아예 목차만 봐도
아들이 취약한 문제유형이 저절로 떠오르네요ㅎ

아이들이 생각외로 쉽게 틀리는 규칙과 대응,
이건 중학교 함수와 연결되구요.
또 약수와 배수는 중학교에 또 나오지요~

엄마는 개인적으로 서술형 문제가 마음에 드네요.
아직 식을 쓰는 연습이 안 돼 있어서
좀 더 연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