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3A : 2~3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하루독해3A,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요!








#천재교육#똑똑한하루독해#초등독해문제집#새학년준비#초등독해#천재맘서포터즈








유독 길어진 겨울방학,
이번해는 코로나덕분에 새학년새학기가 4월에 시작하는

초유의 사태가 등장할 거 같아요.
그렇다고 집에서 마냥 놀수는 없는 상황이잖아요.
 

수학문제집과 영어리딩도 정해진 분량만큼
매일매일 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독해도 챙기고 있답니다.



 

사실, 그전에는
초등저학년에게 독해문제집이 필요할까?
회의적인 생각이 많았어요.
게다가 우리아이 아직 어리다는 생각에
저랑 열심히 책읽고 땡!이었거든요.




근데...
요즘 초등학교 수학에 나오는 서술형 문항 보셨나요?
아이들 문제인데도,
제가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는 경우가 있더라구요ㅋㅋ
 

 



다양한 소재의 지문과 생활 속 독해,
그리고 쉬어가기코너까지도 창의융합독해게임 활동으로 이뤄져서
우리아들 너무도 재미나게 하더라구요.




게다가 독해의 기본은 어휘잖아요.
 요즘 아이들이 어휘에 특히 약한데,
기본어휘부터 시작해서 한자어휘, 생활속 관용어까지
꼼꼼하게 챙겨줘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똑똑한 하루독해! 


한 권이 4주 구성으로
하루 10분 정도 주중에 투자하면
한 달이면 한 권을 모두 마칠 수 있어서
우리 아이들에게 완북의 뿌듯함을 줄 수 있어서  딱이에요.



게다가 학습 내용 및 문제 유형표가 있어서
아이들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체크해 가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더 좋네요.




 





독해 전/중/후
이렇게 체계적으로 공부하게 되어 있는
초등국어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독해 !
 


매주 5일 동안 문학과 비문학 영역을 골고루 구성해서
다양한 영역의 글들을 접하고
이해, 유추, 요약 등의 독해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며
 생활 속 독해와 생활 어휘, 생활 한자까지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문제집 풀라는 엄마의 잔소리없이
그냥 옆에 놔두기만 해도
아이가 스스로 들춰보면서
차근차근 풀게 되는 마법이 일어나더라니까요.



 

게다가 본문 지문마다 QR코드가 있다는 점~
이거슨...
그저 지문 내용을 단순히 듣는 용도가 아니랍니다ㅎㅎ
 



 QR코드를 이용해 다양한 학습 자료들을
보거나 들을 수 있는데요,
동시를 맛깔나게 읽는 걸 듣기도 하고
지문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여러가지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해 볼 수 있어
꼭! 활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1주마다 만날수 있는 특강 부분,
아이가 역시나 맘에 들어했어요!
 


재미난 일상 생활 속 어휘를 배울 수 잇는 것은 물론
생활한자를 배우면서 어휘력을 늘릴 수 있어 좋았어요.
 


익숙하지 않은 고사성어가 나와서 재미없어하면 어쩌나했는데,
엄마의 기우였다는 사실...
오히려 똑똑한 하루 독해로
한자에 대해 관심이 생겨 일거양득의 효과가 나타났납니다ㅎㅎ
 


 




매일 매일 꾸준히 지문을 읽고
 어휘를 익히면서
독해력이 쑥쑥 향상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