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3-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상위권 초등수학문제집, 응용해결의법칙으로 3학년 준비하고있어요~

 



#신학기교재 #상위권교재#초등수학문제집##천재교육 #응용해결의법#초등심화교재#천재교육서포터즈#천재맘


 


겨울방학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이번주말부터는 설연휴가 있고
그 다음주에는 개학이 있는 아들네 학교...
엄마는 벌써부터 마음이 급한데
우리아이는 여유만만입니다ㅋ 




이번겨울방학동안 빅터연산 꾸준히 풀어봤는데
이제는 교과수학을 준비해야할 시기지요.
 

특히나 수학문제집의 경우,
1권만 푸는 아이는 없을거에요.
주변에서도 연산서, 기본개념서, 응용심화서
이렇게 3권씩은 하더라니까요.




 



게다가 3학년 올라가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평면도형이나 분수, 소수 등이
조금 더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상위권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유명한
천재교육 응용해결의 법칙으로 심화유형 문제를 풀어보기로 했답니다.

 

 



해결의 법칙은
개념해결의 법칙, 유형해결의 법칙, 응용해결의 법칙
이렇게 3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이번에 선택한 응용해결의 법칙은
이름그대로 응용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실력을 키울 수 있고 문제해결력도 높일 수 있느 교재입니다.
 

 


특히 모바일 코칭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동영상 강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QR코드를 활용해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수학적인 팁도 얻을 수 있고
 모르는 문제는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스스로 수학공부 하는데 참 좋더라구요. 

 



응용 해결의 법칙을 펼쳐보니
처음에는 해당단원의 내용과 연관된 읽을거리가 제공되어요.
 

1단원에서는 산대, 즉 산가지가 나왔네요.
이건 아이가 전에 풀었던 사고력노크에서 만나봤던건데
이번에는 다양한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그 다음은 메타인지 개념학습입니다.
 


메타인지라는건,
제가 25년전에 교육학 배울때 기억을 꺼내보자면 ㅎㅎ
자신의 인지상태를 체크확인하는거죠.
그래서 메타인지!
내가 알고 있는것과 모르는것을 확인하는것부터가 공부의 시작이겠죠. 



 



그 다음은 스텝별로 구분되어있어요.
스텝1 기본유형 익히기
스텝2 응용유형 익히기
스텝3 응용유형 뛰어넘기
 

이건 학습자의 상황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겠지요.
저희집 아이와는 기본 개념서는 끝냈기에
스텝2부터 학습했어요.



 


 
아이와는 2단원 평면도형,
6단원 분수와 소수는
3학년 들어서서 처음 배우는 개념이 등장하기에
2, 6 단원은 필수로 학습했구요.
그 다음 4단원은 그냥 가볍게 체크해보기로 했지요.
 


그리고 모바일 코칭 시스템도 이용해 보았어요.
사실 아직 아이가 3학년꺼 하고 있어서
그다지 앱을 이용할 정도로 어려운 문제는 없지요.
그래도 고학년 올라가면 가끔 활용해서 도움을 받을일이 있을 수 있으니까
한 번 해봤네요ㅎㅎ
 

 




 우선은 어렵지 않게 풀어냈어요.
개학하고 나면 봄방학때까지
응용해결의 법칙 더 자주 활용해서
아이의 수학자신감 더 쌓아주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