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P단계 2 (유아~초1)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 어휘 P단계 2
오수민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초등 우리딸, NE능률 세마리토끼잡는어휘P2 시작했어요!









#NE능률#세토어#초등어휘문제집#예비초등어휘

 








뱃속의 꼬물이가 인제 학교입학을 목전에 두었네요ㅎ
사실 우리딸은 제가 집에서 뭐 크게 해주는거 없어요.
그냥 간단한 덧셈뺄셈과 책읽기가 끝입니다ㅋㅋ



그래도 혼자서 끼적이기 좋아해
 엄마한테 편지도 자주 쓰고
그림도 그려 주는데
사실 마음속으로 이래도 되나?...
하는 불안감이 1은 자리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런 엄마의 마음을 불식시키기 위해
올해초 만나봤던 세토어P단계 2권을 이어서 해봅니다.
 



 예비초등은 어휘폭발기죠.
그래서 아이의 어휘력을 늘려주는 게 좋을 것 같아
세 마리 토끼 잡는 초등어휘로 만나봤는데
그림이나 만화로 내용을 잘 풀어내서 아이가
어휘의 재미를 느끼더라구요.



 



게다가 그냥 무작정 어휘가 아니라
초등교과서에 나오는 과목별 개념어휘라
아이가 입학하고나서도 더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그리고 우리말은 한자어의 비중이 높고
요즘들어는 외래어도 많이 노출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한자어-고유어-영단어
까지 한 번에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어휘학습이라는 게
능률적인 어휘공부가 될 수 있겠지요.



 

평소 아이와 학습을 할 때 한 가지만 단편적으로 일러주기보다는
관계된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제시해주고 싶을때가 있어요.
 



교재 소개코너에 있는 위에 만화를 보면서
엄마가 먼저 감탄했어요~
"맞아맞아!!!
이렇게 아이에게 먹을,식에 대해 알려주는게 중요하지~"
 


근데 사실 한자어와 영단어까지 한 번에 연계하기가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세마리 토끼잡는 어휘가
더 빛을 발하는 거 같네요~


 




이번주 아이와 함께 하는 세토어는
'백'이 들어간 낱말이에요.
우선은 한 번씩 짚어보고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살펴봤어요.
백일해와 백일홍은 처음 듣는 단어네요~


 

 

그 다음은 스티커 붙이기와 낱말 연결하기에요.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이 있어서인지 더 재밌어하네요.
백만장자, 백년가약이라는 단어를 더 차분하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칠판에 적어놓은 낱말에서
 지워진 글자도 잘 채워넣구요.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옆에 있으니 참고하라 했지만
우리딸 혼자서도 잘 하네요.

 

이번에 익숙한말 살피기에서는
'백화점'과 '백성'이 글자 그대로 풀면,
백 가지 물건을 파는 가게, 백 가지 성씨를 뜻하지만
여기에서의 백은 숫자 100이 아니라
 '많다'라는 뜻을 함축한것이라는것도 알지요.




그리고 1768년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처음 발간되었을때 총 3권이라
당시 사람들은 세상에 지식이 이렇게 많다는 거에 깜놀했다는 지문을 보고
엄마도 많이 배웁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일기를 끌어와서 백년가약, 백화점에 대해
다시 복습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단편적으로 어휘를 아는것보다
이렇게 생활문에서 어떻게 쓰이는가를 아는게 중요하잖아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는 영어와 연계하여
신랑, 신부, 결혼과 관련된 단어를 알아보았답니다.
우리딸은 결혼하는 신랑신부 위에 커다랗게 하트를 그리더라구요.
다음주 세토어에서는 또 어떤 어휘를 만나게 될

벌써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