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2-2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최상위수학S 완북으로 상위권의 느낌 알아볼까요?










#최상위수학#초등수학S#상위권의느낌#초등수학문제집





 




이번학기에는 최상위수학과 최상위수학S를 모두 풀어봤어요.
예전에는 최상위수학만 했는데,
아이가 최상위수학을 더 좋아하더라구요.

 



엄마가 옆에서 지켜보니
최상위수학S는 최상위보다

자잘한 문제가 더 많아서 그런듯하네요.
 




게다가 이제 수학을 엄마표로 3년정도 진행해보니
기본개념 1년 선행보다는
제학년 심화학습이
아이 수학실력에 더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렇다고 1~2년 선행이 필요없는건 아니고
그것도 역시 병행해 나가야하구요.
 


 



스케줄러 열심히 활용하는 아이들도 많겠지만
저희집은 전혀 사용안해요.
 



그건 제가 소싯적에도 학습시에 수첩 이런거 안 키웠거든요.
그냥 크게크게 시작과 끝 정도,
그리고 하루 분량, 1주일, 보름, 1달 체크만 했어요.
 



9살 아들과도
 하루 분량, 1주일 분량만 얘기합니다.
하루에 20분내외의 시간동안 3~4페이지
기본개념과 심화유형 쉬운것 위주로 혼자풀고
주말에는 가끔씩 40분동안 5~6페이지 아빠와 함께 하는데,
그렇게하다보니 최상위수학의 경우 6주이내에 완북하는듯 합니다.
 


 



교재에 대한 설명을 보니
기본개념-최상위S-Math Master
이렇게 3단계 구성이에요.

 




최상위수학의 Math Topic과 레벨업테스트 부분이
최상위S로 통합되는 듯 하고요.





또 최상위수학의 Math Topic의 경우 수학적사고과정을 단계별로 따라가는데,
최상위S는 그림을 통해 이미지로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게 합니다.
 



 





그리고 최상위수학에서는 도입부에 읽기자료가 있는데,
최상위수학S에서는 그 부분이 없어서 조금 아쉬운 엄마네요ㅎ




 



아들과 최상위수학S 하면서 아주 어렵다거나 한 건 없었어요.
하지만 문제자체를 잘못 이해한다거나
단순계산실수가 보이면
엄마는 조금 불만이죠ㅎ
그렇다가도 아들이 수개념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괜찮고
사고력문항을 엄마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속도로 풀어내면,
제가 왜 뿌듯하죠?ㅋㅋ
 


 



단원이 끝날때마다 나오는 Math Master문항만 찍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