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2-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새학기 준비 끝~








#초등수학#수학문제집#디딤돌#새학기#새학기준비








이제 방학도 끝입니다ㅋㅋ
그러면서 엄마가 개학날 준비물도 챙겨보고
새학기준비 시작하네요~




방학동안 도서관 다니면서
(학습)만화만 보고
물놀이 다니고ㅠㅠ

 



그래도 수학은 디딤돌 하나만 충분하네요~




예습 할 때는 초등수학 기본+응용,
심화서는 최상위수학,
그리고 연산은 꾸준하게 최상위연산...
 


 
이렇게 패턴을 잡고 있지요~~

 



목차를 보면서
디딤돌 맘이가 카페에서 봤던 수학계통도를 생각해봅니다.
 





궁금하신분은 클릭!
https://cafe.naver.com/didimdolmom/118299



 



이전에 배웠던 수학과 차별점이 명확히 보이는
4단원 시각과 시간

 



우리아이는 타교재로 3학년 2학기의 기본 개념을 훑고 있어요.
그런데 아이가 2학년 2학기 교과수학에서 가장 오류가 많던 단원이
바로 4단원 시각과 시간이에요.
그래서 달력을 앞에 놔두고 문제를 푼 적도 있어요.





뭔가 옆에서 보기에 술술 넘어가는 느낌이 덜한 4단원 ㅋㅋㅋ
이번에는 4단원의 기본 개념부터 다시 훑어봤지요.





4단원까지는 7월달에 끝냈고
5단원 6단원은 비교적 쉬운 부분이라
사실상 8월 첫주에 기본+응용은 완북(?)했어요.

그러고는....

 동행맘대비로 최상위수학S를 가볍게 보고 있었지요.
(근데 지나고나니,
최상위사고력을 볼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우리아들은 기본적으로
쉬운 문제, 비슷한 문제들의 반복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1단계 개념익히기와 2단계 기본기 다지기는 조금씩 건너뛰고
3단계 응용력 기르기와 4단계 단원평가를 위주로 했어요.
물론 아이가 푸는게 더디다 싶으면 2단계 문제도 조금씩 건드렸구요~



 



이제 수학교과 새학기 준비는 대충 끝냈구요,
단원평가 대비로 시험전에만
 실력보강집에서
아이가 취약한 부분만 발췌해서 풀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