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4
후쿠다 이와오 지음, 서유현 옮김 / 상상의집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땀과 우정 가득한 수영숙제







#수영숙제#숙제시리즈#후쿠다이와오




 




일본창작그림책 좋아하는 우리아들.
이제 슬슬 글밥이 있는 책으로 넘어가야하는 초등2학년이 되었지요.
그래서 후쿠다이와오의 숙제시리즈는
그림과 스토리가 딱 우리아들 취향저격입니다.
 

 




어린이에게는 어린이만의 숙제가 있지요.
 그중에서도 ‘체육’시간의 실기시험은
아이의 몸과 마음을 모두 성장시키는 특별한 숙제에요.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운동의 어려움과 그 어려움을 극복해 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땀과 우정 가득한 네 번째 이야기
수영숙제 만나볼까요?


 



 




7월이 되자마자 쇼타는 친구 카오루에게 전학을 가게 되었다고 전합니다.
그리고 며칠 후 학교 회의 시간에
카오루는 쇼타를 수영 대회 릴레이 선수로 추천합니다.
 쇼타는 처음에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영장에 빠진 적이 있어 물이 무섭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여름이 태어나고 자란 이 마을에서 보내는 마지막 여름입니다.
 쇼타는 수영 대회에 나가 마지막 여름을 멋지게 장식하자고 마음을 다잡습니다.  




 



운동을 잘하는 카오루의 코치로 쇼타는 먼저 물에 뜨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쇼타는 과연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멋지게 수영을 할 수 있을까요?
  


대회결과와 
수달수영, 구름이, 갓파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책으로 확인하세요ㅎㅎㅎㅎ 




 



혹시 체육시간에 울어본 적 있나요?
저는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이나 구기종목은 어느정도 하는데,
단거리 달리기와 튐틀은 아주 쥐약이네요ㅜ
그래서 체육과목 실기시험에
저의 약세종목이 걸리지 않길 항상 기도했던 어린양이지요ㅎㅎ

 

철봉 거꾸로 오르기, 단체 줄넘기, 뜀틀 넘기, 수영 등 체육 시간에 하는 운동들은
운동 신경이 없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너무나 힘들어요.

 

열심히 해보려고 노력하고
단계적 체감법으로 내안의 두려움을 없애고자 하지만...
이미 안되는건 안되는일ㅜㅜ

 

체육 시간에 눈물 흘린 적 있는 어린이에게 추천한다는 숙제시리즈,
저도 이번에 수영숙제 읽으면서
물을 무서워하는 아줌마인지라
아이들과 워터파크 가서도 유아풀에서만 노는데요~
역시 이야기는 이야기이고
제삶에 적용은 아직이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